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0:25
연예

"이제는 안녕"…크러쉬X태연, 실패 없는 조합…가을 감성 저격한 '놓아줘'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10.20 18:00 / 기사수정 2020.10.20 15:10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크러쉬의 입대 전 마지막 곡 '놓아줘'가 베일읏 벗었다.

크러쉬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앨범 'with HER'와 타이틀곡 '놓아줘'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with HER'는 앨범명처럼 크러쉬와 그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크러쉬는 태연, 이하이, 이소라, 윤미래, 비비까지 각각의 개성과 실력이 뚜렷한 여성 아티스트들과 역대급 케미를 만들어내며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또한 'with HER'는 크러쉬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타이틀곡 '놓아줘 (with 태연)'부터 'Tip Toe (with 이하이)', '춤 (with 이소라)', 'Step By Step (with 윤미래)', 'She Said (with BIBI)'까지 총 5개 트랙으로 이뤄졌다.

타이틀곡 '놓아줘'는 가수 태연이 피처링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에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잊어버리지마' 이후 4년 9개월 만의 만남에 대중들은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놓아줘'는 R&B/소울 기반의 곡으로, 쓸쓸한 피아노 선율 위 감성적인 기타 연주, 그리고 크러쉬와 태연의 감미로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이다. 크러쉬는 이 곡에 대해 "이별을 직감한 두 남녀의 슬픈 이야기를 그린 곡"이라고 전했다.

특히 '지켜보는 것도 버거워 / 여기까지인 것 같다고 / 닿을 수 없단 걸 / 알고 있잖아 너도 / 함께 만든 추억 다 잊어 / 놓아 이젠, 날 놓아줘 / 모른 척 했어 / 점점 바래진 내 마음을 / 애써 돌아보지 마 날 위한다면'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크러쉬와 태연은 서로를 마주하면서도 바라보지 않으며 '놓아줘'라고 말한다. 이들의 독보적인 음색과 표현력이 곡의 애절함과 이별의 분위기를 잘 담아낸다.

오는 11월 12일 입대하는 크러쉬의 선물 같은 앨범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놓아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놓아줘' 뮤직비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