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5:41
연예

세븐틴, '세미콜론' 아이튠즈 12개 지역 1위…글로벌 차트도 시원하게 '홈런'

기사입력 2020.10.20 14:05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 [Semicolon](세미콜론)’이 글로벌 차트에서도 시원한 홈런을 날렸다.

지난 19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 [Semicolon]’으로 돌아온 세븐틴이 발매와 동시에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2개 지역 1위를 차지하고 송 차트에서도 11개 지역 정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차트까지 석권,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특히 ‘; [Semicolon]’은 청춘들을 어루만질 희망의 외침을 전하는 앨범인 만큼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선사해 인도, 일본,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총 12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미국, 덴마크, 싱가폴, 터키 등 총 38개 지역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곡 ‘HOME;RUN’ 역시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폴란드, 베트남 등 총 11개 지역의 해외 아이튠즈 송 차트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렸으며 아르헨티나, 말레이시아, 태국, 브라질 등 총 18개 지역에서도 톱 10에 진입해 전 세계 차트 곳곳을 세븐틴으로 물들이고 있다.

더욱이 세븐틴은 바이브,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와 2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에 안착,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일간 랭킹 1위에 등극했을 뿐만 아니라 예스24,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하기도 했다.

이처럼 세븐틴은 ‘; [Semicolon]’ 발매와 함께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 컴백 활동의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리고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계속해서 상승세를 그려나갈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세븐틴은 지난 10월 19일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을 발매,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