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데뷔 앨범 전곡 하이라이트를 공개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2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트와일라잇(TWILIGHT)’을 비롯해 전 멤버가 음악 작업에 참여하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수록곡들의 음원 일부가 담겨있다.
먼저 펜타곤 후이와 플로우 블로우가 프로듀싱을 맡고, 위아이 멤버 정대현이 작사에 참여한 데뷔 타이틀곡 ‘트와일라잇’은 얼터너티브 알앤비(Alternative R&B) 요소가 가미된 팝 멜로디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첫 곡부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어 뉴잭스윙(New Jack Swing) 리듬이 돋보이는 ‘도레미파(DOREMIFA)’, 멤버들의 참여로 트렌디한 라인과 따뜻한 감성이 배가된 팬송 ‘꼬리별(TIMELESS)’, 몽환적인 코드와 위아이 멤버들의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안고 싶어(Hug You)’, 데뷔 포문을 화려하게 여는 웅장한 EDM 장르의 ‘도화선(Fuze)(Prod.by 장대현)’이 웰메이드 앨범을 예감케 했다.
이와 함께 WE, i 두 버전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위아이 멤버들의 미공개 재킷 이미지가 더해져 전곡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한편, 위아이의 정체성을 담은 첫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는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