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KBS K-POP 유튜브 채널과 ‘불후의 명곡’ 네이버티비캐스트에는 “※찐또배기※ 이찬원 - 일편단심 민들레야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Immortal Songs 2] 20200530”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일편단심 민들레야’를 부르고 있는 이찬원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의 진정성 있는 감정 표현, 구수한 음색, 탄탄한 가창력, 훈훈한 비주얼은 팬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이에 해당 무대는 네이버티비캐스트와 유튜브 도합 100만뷰(유튜브 90만+티캐 19만)를 돌파했다.
이와 같은 기록은 이찬원의 남다른 인기와 무대능력을 실감케 한다.
지난 5월 23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송해 가요제 특집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는 무명시절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송해와 인연을 맺은 트롯맨 6인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등장했다.
그중 이찬원은 "멤버들이 다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했는데, 다 후배들이다"라고 강조했다. '전국노래자랑'에 4번 출연했고, 본무대가 끝나고 항상 송해와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고.
이찬원은 "송해 선생님이 이렇게 젊은 친구들이 옛노래를 기억해주고 불러야 한다고 하셨다. 그게 너무 고맙다고 말씀해주셨다. 송해 선생님 세대의 노래를 부르니까 예뻐보이셨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 40주년 스페셜 MC가 목표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해당 영상은 K-POP 유튜브 채널과 ‘불후의 명곡’ 네이버티비캐스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KBS K-POP 유튜브 채널-‘불후의 명곡’ 네이버티비캐스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