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샷온라인'이 대규모 이벤트 '21회 골프 축제'를 드디어 개최한다.
27일 웹젠은 금일부터 9월 10일까지 '샷온라인'의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코인 이벤트'와 '랭킹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골프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코인 이벤트'는 게임 내 여러 콘텐츠를 즐기고 '축제 코인'과 '프리미엄 코인'을 얻는 이벤트다. 획득한 축제 코인은 '샷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의 축제 코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코인은 상점의 등급을 높일 때 쓰인다. 상점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축복받은 레전드 제작 망치', '레전드 변경 불씨' 등 일반 아이템보다 더 값진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이용자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에 획득한 코인은 포인트로 환산되고, 포인트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1위에 오른 이용자에게는 다음 축제 전까지 사용 가능한 '골프 축제 재킷' 외에도 '스페셜 프리미엄', '보너스 캐시'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샷온라인'의 모든 게임회원이 즐길 수 있는 ‘퀘스트 이벤트’ 열고, 이벤트 참여 시 각종 아이템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기본 퀘스트와 골드 플레티넘 이용자를 위한 전용 퀘스트로 구성된다. 게임 내에서 여러 NPC를 만나 퀘스트를 받고, 완수하면 '행운의 골프티', '최상급 18홀 패키지 Ⅱ' 등의 아이템과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지난 8월 13일부터 '샷온라인'의 정식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사전 복귀 이벤트와 골프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자 친화적인 이벤트들로 게임회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웹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