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2:16
스포츠

[정오의 프리뷰] '위태로운 5위' LG, 한화전 시즌 전승 이어갈까

기사입력 2020.07.17 12:5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 7월 17일 금요일

잠실 ▶ 한화 이글스 (김진욱) - (임찬규) LG 트윈스


채드벨 대체 선발로 나서 시즌 첫 등판이었던 SK전에서 4⅓이닝 2실점으로 제 몫을 한 김진욱이 한 번 더 선발 기회를 받는다. LG는 자칫 한 경기로 7위까지 떨어질 위기, 올 시즌 한 번도 진 적 없는 한화를 만났다. 잘 나가다 직전 등판에서 NC를 만나 주춤했던 임찬규는 시즌 5승 도전, 6월 한화전에서는 6이닝 8K 1실점으로 호투했다.

문학 ▶ 키움 히어로즈 (이승호) - (김주한) SK 와이번스

이승호는 최근 2경기 연속 5회를 채우지 못하고 6실점으로 무너지며 2연패에 빠졌다. 반등이 필요한 상황, SK 상대로 한 번 나와 5이닝 7K 2실점의 기록이 있다. 김주한은 대체 선발로 나선 이후 잘 던지고도 패전투수가 된 날이 더 많았다. 불펜에서의 패를 포함해 승리 없이 5연패 중인 김주한이 첫 승에 성공할 수 있을까.

대구 ▶ 롯데 자이언츠 (서준원) - (최채흥) 삼성 라이온즈

서준원은 5승 도전. 직전 등판이었던 두산전에서는 수비 도움까지 받지 못하며 7실점(4자책점)으로 무너졌다. 삼성은 올 시즌 처음 만났다. 전날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둔 삼성은 그 여운을 이어가고자 한다. 최채흥은 6승을 정조준. 롯데전에서 7이닝 5K 무실점 호투를 펼친 좋은 기억이 있다.

창원 ▶ KT 위즈 (소형준) - (라이트) NC 다이노스

라이트는 직전 등판에서 2⅓이닝 3실점으로 조기강판이 됐다. 이를 포함해 3경기 연속 무승, 라이트는 시즌 7승을 노린다. KT전에는 2번 나와 1승을 올렸다. 소형준은 4연패에 빠진 상황에서 올 시즌 처음으로 강타선 NC를 만났다. 직전 등판이었던 삼성전에서는 승리는 없었지만 6이닝 3실점(2자책점)으로 쾌투했다.

광주 ▶ 두산 베어스 (유희관) - (브룩스) KIA 타이거즈

키움과 승차가 없는 두산은 2위, KIA는 4위 수성에 나선다. 2경기 연속 6이닝 4자책점을 기록한 유희관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올해 KIA전에서는 2번 나와 5이닝 비자책 2실점, 7이닝 2실점으로 두 번 다 승리를 챙겼다. 브룩스는 시즌 5승을 정조준한다. 5월 두산전에서는 5⅓이닝 7K 5실점(4자책점)을 기록한 바 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