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6 08:15
연예

'히든싱어6' 숨은 명곡 재발견에 대한 기대…31일 첫방

기사입력 2020.07.15 10:32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JTBC ‘히든싱어6'가 오는 31일 방송되는 가운데, 음악예능 본연의 역할인 숨은 명곡의 재발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원조가수와 모창 능력자의 노래 대결이라는 특유의 콘셉트로 많은 ‘추리형 음악예능’의 시작점이 된 ‘히든싱어’는 음원 차트에서 수많은 드라마를 연출했다. 방송에서 쉽게 보기 힘든 뮤지션들로 꼽히는 이승환 이적 임재범 휘성 등 수많은 가수들이 과거 내놓은 노래들로 차트 역주행을 해냈다. 많은 노래들 중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하던 곡이 ‘히든싱어’를 통해 재조명된 사례도 나왔다.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등은 ‘히든싱어’로 다시 사랑받은 곡을 대표한다.

또 노래뿐 아니라 예능 출연, 연기 등으로도 친숙한 이미지가 된 민경훈, 아이유 역시 ‘히든싱어’ 원조가수 출연으로 차트 역주행을 이끌며 명불허전의 뮤지션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히든싱어’는 가수의 얼굴은 알아도 노래는 들어 본 적이 없던 시청자들에게 해당 가수의 음악 세계를 제대로 접하게 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했다.

‘히든싱어’는 이에 그치지 않고 이미 고인이 된 가수들을 무대 위로 올리는 실험적인 시도로도 유명세를 탔다. 세상을 떠난 원조가수의 노래를 음원으로나마 무대에서 다시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는 물론, 그를 그리워해 온 모창 능력자들의 실력이 화제였다. ‘히든싱어’는 시즌 2 故 김광석 편을 통해 고인이 된 원조가수 편을 처음 시도한 데 이어, 시즌 4에서는 故 신해철 편으로 그의 유작이자 소속 그룹 넥스트의 신곡을 최초로 공개했다. 또 고인이 남긴 수많은 명곡을 조명해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새로운 시즌과 함께 다시 한 번 숨은 명곡을 재조명할 JTBC ‘히든싱어6’은 오는 31일 금요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JT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