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9:41
경제

다이아 티비, ‘농어촌상생 프로젝트’ 완도 전복장&제주 광어회 세트 론칭

기사입력 2020.07.13 10:23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농어촌 상생 프로젝트 3탄으로 ‘완도 전복장’과 ‘제주 광어회’ 세트를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에서 정식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들에 ᄄᆞ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다이아 티비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고양시 얼갈이 열무 김치, 홍천 한우에 이은 세 번째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학교 개학 지연으로 인해 유통하지 못한 경우 ▲마케팅이나 온라인 유통이 힘든 경우 ▲소비 위축이나 판로가 막혀 도움이 필요한 경우 등을 돕기 위해 각 지역의 농수산물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목표로 다이아 티비가 파트너 창작자 및 지역 농가∙기관∙중소기업 등과 협업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완도 전복장 및 제주 광어회는 양식 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자 해양수산부∙완도금일수협∙제주어류양식수협 및 다이아 티비 파트너 창작자 애주가TV참PD∙맛상무와 전라남도 우수기업 제이에스코리아∙대구시 소재 울프코퍼레이션이 함께했다.

다이아 마켓에서 공개한 이번 제품은 ‘참 착한 전복장(600g)’에 ‘맛 좋은 광어회(200g, 400g)’ 등을 세트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수량은 3,000세트다. ‘참 착한 전복장’은 201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 ASC(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을 획득한 완도에서 2년 이상 양식한 것을 엄선해 사용했다. ‘맛 좋은 광어회’의 제주 광어는 2006년부터 시행된 제주특별자치도 수산물 방역 및 안전성 검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국내 어류 중 유일하게 출하 전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 중 하나다.

지난 달 30일부터 12일까지 애주가TV참PD 및 맛상무 유튜브 채널에는 각 제품의 생산 과정 및 시식 리뷰를 담은 영상이 업로드 돼 총30만회 이상 조회됐다.

앞서 다이아 티비는 두 번의 농어촌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경기도 고양시와 협업한 ‘얼갈이 열무 김치’는 5시간여만에 총 3,000세트를 완판 되었으며 강원도 홍천군과 협력한 ‘홍천한우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도 현재 9차 물량까지 매진됐다.

다이아 마켓은 커머스 사업을 원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이아 티비는 대한민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다이아 마켓 내 크리에이터 커머스 특화 서비스인 ‘크리에이터 공작소’를 이용해 손쉽게 상품을 제작∙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CJ ENM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