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넥슨은 9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1탄으로 ‘서든패스 2020 시즌3 – HAWK(호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서든어택’ 인기 캐릭터 ‘쥬디스 호크’가 새로운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및 전용 퀘스트 완료 시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가 처음 도입된다.
9월 17일까지 시즌3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3 전용 보상으로 ‘쥬디스 호크:진(眞)’ 캐릭터(영구제)와 ‘HAWK(호크)’ 스킨 무기 20종,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 등을 제공하며, 메인 보상으로는 강한 파괴력의 ‘데저트이글’을 탑재한 방패 무기 ‘이쉴드 호크(E.Shield HAWK)’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경험치 누적 퀘스트를 통과하면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와 [HAWK] 인식표 및 애니메이션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한편, 이번 시즌부터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후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에 도전할 수 있다. 최고 30레벨까지인 ‘챌린지패스’는 ‘서든패스’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패스티켓을 모아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챌린지패스’를 통해 ‘HAWK(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종과 ‘진압봉 HAWK(호크)(영구제)’를 제공하며, 이 밖에 SP와 경험치 등 ‘서든패스’ 시즌의 핵심 보상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17일까지 ‘랭크전 2020 시즌3’, ‘영토전 2020 시즌3’, ‘생존 시즌전 2020 시즌3’가 동시 실시된다. 특히 ‘랭크전’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즌부터 차단한 플레이어와 대전에서 만나지 않도록 차단 기능을 변경한다.
또한, ‘서든어택’이 공식 인증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을 7월 30일까지 모집한다. ‘공식클랜’은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신청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클랜만 신청할 수 있으며, ‘공식클랜’에 선발되면 전용 리그 참가 권한 부여, 전용 배지 표시, 배심원단 활동 권한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