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세 번째 미니앨범 ‘HIDE and SEEK’(하이드 앤 식)의 첫 주 활동을 마무리했다.
18일 새 미니앨범 ‘HIDE and SEEK’을 발매한 위키미키는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OOPSY’(웁시)의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이후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잇달아 출연해 완벽한 퍼포먼스와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노래로 ‘믿듣믿보(믿고 듣고 믿고 보는) 위키미키’의 무대라는 평과 함께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키며 컴백 1주 차 활동을 마쳤다.
지난 2월 디지털 싱글 ‘DAZZLE DAZZLE’(대즐대즐) 활동 이후 약 4개월 만에 활동을 재개한 위키미키는 새 미니앨범 ‘HIDE and SEEK’으로 한층 성숙하고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발산하며 색다른 변신을 선보였다. 특히 올여름을 강타할 썸머송 ‘OOPSY’는 강한 중독성으로 많은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가운데 위키미키의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탑 케이팝 송 차트(iTunes Top K-Pop Songs Charts) 베트남 1위를 비롯하여 탑 케이팝 뮤직 앨범 차트(Top K-Pop Music Albums Charts)에서도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베트남 등 국가의 2위를 기록하였을 뿐만 아니라 스웨덴, 스페인 등 다수 국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해외 차트에서도 인기를 보였다.
이처럼 컴백 첫 주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위키미키는 앞으로 다양한 방송,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판타지오 뮤직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