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기준 임영웅의 공식 팬 카페 ‘영웅시대’는 가입자수 10만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최근 월간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5월의 월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의 5억 뷰 소식과 5월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부문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의 팬카페 회원 수 10만 명 달성 소식이 예고되었다.
지난 2017년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팬카페는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 급격한 회원 수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5월 한 달 동안 17,895명이 가입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인기 아이돌 그룹이 메인인 팬카페 차트에서 남성 솔로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라며 “6월 중 팬카페 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 팬카페 차트에서는 임영웅을 비롯한 '미스터트롯'의 장민호, 이찬원, 김희재 역시 상위권을 머무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의 예고대로 임영웅의 팬카페 가입 숫자가 10만명을 훌쩍 뛰어넘은 것.
이와 같은 가입자수는 임영웅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전지적 참견 시점’ 이찬원, 임영웅, 장민호의 '찐형제' 케미가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6월 지난 13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노시용, 채현석 / 이하 ‘전참시’) 108회에서는 이찬원이 응원차 임영웅의 광고 촬영 현장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장민호까지 합세한 이들의 흥 넘치는 모습이 토요일 밤 시청자들에게 에너지를 선물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108회는 전국 기준 5.8%(1부), 7.8%(2부)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최고 시청률은 8.1%까지 치솟았으며,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도 동 시간대 1위에 올랐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임영웅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뉴에라 프로젝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