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차트에 따르면 오마이걸의 새앨범 ‘논스탑’의 타이틀곡인 ‘살짝 설렜어’는 월간 3위 성적을 기록했다. 걸그룹 중에선 가장 높은 성적이다.
(멜론 5월 월간 차트)
더불어 ‘논스탑’의 수록곡인 ‘돌핀’은 월간 26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앨범 수록곡이 월간에 안착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
(지니 5월 월간 차트)
지니 월간차트에서 ‘살짝 설렜어’는 3위, ‘돌핀’은 12위를 기록했다. 네이버뮤직에선 ‘살짝 설렜어’는 3위, ‘돌핀’은 10위를 기록했다. 주요 차트에서 모두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것.
(네이버뮤직 5월 월간 차트)
이러한 성적표는 5월 한달 동안 오마이걸의 노래들이 얼마나 사랑 받았는지를 증명한다.
한편, 지난 4월 27일 미니 7집 앨범 'NONSTOP'를 발매한 오마이걸은 17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3주간의 공식 활동을 마쳤다.
오마이걸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국내외 차트에서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오마이걸 전성시대임을 입증했다. 신곡 ‘살짝 설렜어(Nonstop)’는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또한 아이튠즈(iTunes) 케이팝 앨범 차트(K Pop Album Chart)에서 미국, 일본, 홍콩, 오스트리아, 러시아, 스페인, 터키 등 총 전 세계 21개 지역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팬들까지 사로잡았다.
이밖에도 오마이걸은 ‘살짝 설렜어’로 음악방송 8관왕을 차지했다. SBS MTV ‘더쇼’, MBC뮤직 ‘쇼 챔피언’, 엠넷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이어 ‘뮤직뱅크'까지 각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멜론차트-네이버뮤직-지니차트-WM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