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2:35
연예

'슬의생' 봉쌤 살롱 최영준 누구? 뮤지컬→'아스달' 출연한 베테랑 배우

기사입력 2020.05.28 15:3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최영준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몰입도를 높였다.

최영준은 28일 시즌1 마지막 방영을 앞둔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에서 율제병원 응급의학과 조교수이자 개그동아리 5인방인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준완(정경호), 석형(김대명), 송화(전미도)의 동기 ‘봉광현’ 역으로 출연했다.

최영준은 응급실 내에서는 의사로서 응급 환자들을 치료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쉬는 틈에는 병원 내 카페에서 이루어지는 ‘봉쌤 살롱’ 모임을 통해 커피만 사면 병원내 끊임없이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5인방에 대해 전지적 동기 시점으로 연애사부터 가정사, 본모습까지 정확하게 얘기해 주는 정보통 역할까지 해내 병원 내 의사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줬다. 이는 시청자들의 궁금증까지도 자연스럽게 해결해 주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즐겁게 보려면 ‘슬기롭게’ 주목해야 한다는 이 모임에서 최영준은 5인방의 성격과 과거 스토리들을 설명한다. 캐릭터의 이해를 돕고 자연스럽게 인물 간의 러브라인이 형성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매회 프로페셔널한 의사의 모습 뒤 유쾌한 ‘봉쌤 살롱’의 정보통으로 최영준은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 뿐 아니라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했다.

최영준은 뮤지컬과 연극, 드라마에서 활동해왔다. 2008년 ‘루나틱’을 시작으로 ‘한 여름밤의 악몽’, ‘비지트’, ‘형제는 용감했다’, ‘총각네 야채가게’, ‘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당신만이’, ‘인터뷰’ 등의 뮤지컬 작품과, 연극 ‘경식아 사랑해’, ‘돌아온다’, ‘아트’, ‘밑바닥에서’, ‘소실:사라지다’, ‘황야의 물고기’, ‘만선’, ‘분홍나비 프로젝트’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아스달 연대기’에서 대칸부대의 전사인 ‘연발’역을 맡아 충성스럽고도 우직한 모습으로 타곤(장동건 분)의 곁을 지키는 모습과 호쾌하면서도 총명한 연발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후 ‘슬기로운 의사생활’까지 합류해 주목 받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tvN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