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59
경제

긴급재난지원금, 국비지원 전문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사용 가능

기사입력 2020.05.15 17:25 / 기사수정 2020.05.15 17:2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 13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하면서 취업 구직난을 극복하기 위해 학부모, 그리고 구직자들이 재난지원금을 학원비로 소진하려는 움직임들이 보이고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대형 가전매장 등 대형유통업체 같은 일반적인 소비하는 곳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어렵다 보니 구직과 배움을 목적으로 희망하는 교육기관, 학원비로 쓰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재난지원금은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이라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컴퓨터 교육 또는 자격증, 기술교육 등 기준으로 한 달에 20~30만 원 하는 학원비를 2~3개월 치 선 결제 하기에 적당하기 때문이다. 일부 맘카페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학원비 결제 가능하네요”, “학원에 빨리 문의해서 재난지원금 받냐고 물어보세요” 등 직접적인 문의 글까지 올라오고 있다.

이에 취업교육 전문 교육기관이자 국비지원컴퓨터학원으로 잘 알려진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도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학원 측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제로페이, 선불카드 등의 수단을 이용해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나 취업전문 교육기관인 만큼 선제적 대응으로 현재 코로나로 인해 높아진 실업률을 회복하고자 재난지원금과 함께 취업 선도를 앞장서고 있다.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후, 실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이용해 감사하게도 저희 코리아교육그룹 산하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 등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소중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저희 학원에서 취업 준비나 자격증 취득에 지장이 없도록 기업들이 서비스를 축소하고 있는 와중에도 오히려 굿잡교육취업팀을 2배 증설했다”고 전했다.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각종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취업 전문 학원이다. 1:1 학생 멘토링 시스템부터 각종 산학협력, 취업 및 진로 상담, 실무컨설팅, 현장 탐방, 무료 특강 및 세미나 등 취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활용해 수강할 수 있는 과정으로는 ▲아트웍 ▲건축/인테리어 ▲웹퍼블리싱디자인 ▲제품/기계 ▲웹/편집디자인 ▲IT/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인테리어 ▲마야(CG) ▲전산회계/세무 ▲영상/모션그래픽 ▲오피스 ▲미디어크리에이터 ▲컴퓨터자격증 과정 등이 있으며, 주력인 영상편집, 건축캐드, 건축맥스, 웹디자인, MOS,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을 하는 데 긴급재난 지원금을 사용 가능하다.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는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원에 따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점과 신촌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곧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2019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브랜드스탁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