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0:27
사회

수원·용인·성남 효과…역세권 오피스텔에서도 ‘수원역 가온팰리스’에 시선 집중

기사입력 2020.05.14 11:22 / 기사수정 2020.05.14 11:22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올 초 수용성(수원, 용인, 성남)으로 주목을 받았던 수원 일대에 대규모 오피스텔 공급이 예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정부가 2.20 부동산 대책을 통해 아파트 대출 규제에 나서자 풍선효과를 얻은 경기 남부 아파트 매매가가 상승하는 것을 경험한 투자자들이 청약 규제가 없고 대출 규제가 덜한 역세권 오피스텔을 주목하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소형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5월 분양을 예고해 화제다. KB부동산신탁이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 분양하는 단지로,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됐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공급 면적은 전용면적 23~28㎡다. 기존 단지에서 보기 어려운 특화설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채광과 개방성 확보를 위해 경사형 창틀 배치가 적용되며, 답답할 수 있는 주방 공간의 효율을 더하기 위해 일부 세대에 와이드형 키친 설계도 반영했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희소한 100% 자주식 주차장을 조성한 것도 눈길을 끈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호텔식 뷔페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동 사이에 조성되는 상업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되며, 대형 피트니스센터 및 마트, 전문병원 등 다양한 MD를 구성해 주변 유동인구와 입주민들의 방문을 이끌 계획이다.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블록에 입지한 단지로, 교통과 생활 인프라, 배후수요 등 장점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수원역이 가까워 서울과 용인, 분당 등 다른 지역에 이동하기 좋다. 52개 노선을 품어 수원 각지가 빠르게 연결되는 수원역 환승센터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가까이 흘러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주변 녹지 공간이 풍부해 미세먼지 절감효과도 기대된다.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축구장 14배 규모로 가까이 들어서 있다. 서울대 수원수목원은 47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5개 대형 몰이 인접해 있고, 로데오거리도 가까워 문화 및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올해 수원역 가온팰리스 인근에 개원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되는 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대규모 개발도 예정됐다. 2027년에 개통되는 GTX-C노선이 예타조사를 통과해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2분대에 수원역에서 삼성역 이동이 가능해지는데 이는 소요 시간이 50분 이상 줄어드는 것이다. 올해 중 수원역~인천 송도역을 연결하는 수인선도 개통될 예정으로, 분당선과 연결돼 수원역에서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강화된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가 단지 가까이 조성되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이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인 ‘오토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잇는 산/학/연 클러스터도 들어선다. 인공지능 중심의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해 조성되는 공간이다.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관련 분야 연구기관 투자 등을 바탕으로, 향후 수많은 관련 업체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가까운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주거시설을 포함해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조성된다. 2만 5,000여 가구가 생활할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R&D 의료 및 교육시설 등이 조성돼 8조 5,000억 원가량의 생산유발 효과와 6만 4,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이 추산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주변 정주 여건이 우수하고 오토밸리와 서울대 농업연구센터, 수원일반산단 1단지~4단지 등의 근로 수요와 인근 8개 대학교의 학생 및 임직원 등 9만 여명의 배후수요까지 확보돼 주목된다”며 “GTX-C노선, 스마트폴리스 등 초대형 호재가 연달아 예정돼 미래가치까지 우수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형 주거상품을 찾는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오는 22일 오픈 할 예정으로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에 마련된다. 또한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