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09
연예

"머리와 심장이 텅 빈"…'활동중단' 데이식스, 공허함 가득찬 '좀비'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5.11 18:00 / 기사수정 2020.05.11 17:0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DAY6(데이식스)의 신곡 'Zombie(좀비)'가 베일을 벗었다.

데이식스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The Book of Us : The Demon(더 북 오브 어스 : 더 디먼)' 음원과 타이틀곡 '좀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좀비'는 Young K(영케이), 원필이 작사하고 Jae(제이)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좀비처럼 살아가는 '나'의 공허함을 이야기하는 가사가 공감도를 높인다. 힙합 기반 리듬과 발라드 느낌 코드를 조합해 신선한 멜로디를 완성했고, 데이식스 멤버들의 합주와 매력적인 음색이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띤다.

특히 '낮과 밤을 반복하면서 뭔가 바꾸려 해도 / 할 수 있는 것도 가진 것도 없어 보여 / 머리와 심장이 텅 빈 생각 없는 허수아비 / 언제부터 이렇게 된 걸까 Oh why / 어둠 속에서 눈을 뜬 채로 편히 쉬고 싶어도 / 꿈꾸고 싶어도 아무것도 하지 못해'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배경, 조명, 오브제 등 여러 연출을 통해 공허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 보는 이들에게 강한 여운을 남긴다. 

한편 데이식스는 일부 멤버들의 건강 문제로 컴백 하루 전인 지난 10일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컴백을 앞두고 부득이하게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며 "최근 일부 멤버들이 심리적 불안 증세를 호소하여 정밀 검사를 진행,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 필요하다는 전문의의 소견을 받았다. 데이식스 멤버들과 신중한 논의 끝에 건강 회복에 집중하고자, 이번 앨범을 포함한 팀 전체로서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데이식스 '좀비'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