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의 신곡 'Ridin''이 베일을 벗었다.
NCT DREAM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Reload(리로드)'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Ridi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Ridin''은 어반 트랩 장르의 묵직한 베이스 라인과 강렬한 비트가 질주 본능을 일깨우는 곡으로,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는 NCT DREAM의 열정과 포부를 담고 있다. 빠른 속도감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극대화한 트렌디한 힙합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어 화기대를 모은다.
특히 '더 뜨겁게 이 순간을 달궈 / 날 넘어설 그때까지 / 거리 위 텅 빈 듯한 이 느낌 / 열기로 가득 채워 Reloading / 경계를 Break break out 어디든지 겨눠 봐 / 이젠 우리가 방아쇨 당겨 잘 봐 / 심장 속 터질 듯한 Energy / 끝까지 나를 던져 Reloading'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Ridin'' 뮤직비디오에서는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NCT DREAM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화려한 조명과 네온 사인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영상미를 확인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EDM 힙합 장르 곡 'Quiet Down(콰이어트 다운)', 청량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R&B 곡 '내게 말해줘 (7 Days)', NCT DREAM 첫사랑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곡 '사랑은 또다시 (Love Again)', 멤버 제노, 재민이 작사에 참여해 따뜻한 감성을 더한 '너의 자리 (Puzzle Piece)'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어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NCT DREAM의 런쥔은 이번 앨범에 대해 "단어의 의미 그대로 '재장전'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지성이를 제외한) 멤버들이 성인이 된 만큼, 조금 더 성숙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타이틀곡 'Ridin''에 대해서는 "열기로 가득 찬 노래다. 듣는 순간 힘이 솟는 기분이 들었다"고 밝혔다. 해찬 또한 "굉장히 에너제틱한 곡이어서 저희에게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으며, 재민은 "NCT DREAM의 또 다른 성장을 보여주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NCT DREAM 'Reload(리로드)'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