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한화생명이 APK 상대로 2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11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APK프린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2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첫 전투는 한화생명이 이득을 봤다. 6분 경에 펼쳐진 전투에서 2대1로 킬을 교환한 것.
전령 지역에서도 이득을 본 쪽은 한화생명. 전령도 한화생명이 가져가고 킬도 한화생명이 가져갔다. 9분 기준 킬 스코어 APK 1 vs 한화생명 4. 이렇게 얻은 이득을 바탕으로 드래곤도 획득.
전령을 APK의 탑 1차 포탑에 사용한 한화생명. 강한 압박을 통해 포탑 파괴까지 성공했다.
두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은 한화생명의 판정승. 전투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APK가 드래곤을 획득할 수 있는 그림이 만들어지지 않았다. 신경전에서 승리한 한화생명이 두 번째 드래곤 차지.
큐베가 탑에서 익수 상대로 솔킬을 내고, 전령도 획득하면서 기분 좋게 게임을 운영한 한화생명. 1세트에 보여준 바론 판단 실수가 없다면 승리가 유력해질 정도로 유리해졌다.
세 번째 드래곤 앞 신경전도 한화생명의 승리. 드래곤도 무난하게 획득하며 드래곤 3스택을 쌓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냥 당하지만은 않는 APK. 미드 지역 한타에서 승리하며 드래곤을 획득했다. 26분 기준 킬 스코어 APK 4 vs 한화생명 6. APK는 드래곤 획득 이후 바텀 지역을 압박하는 큐베 상대로 역으로 킬을 내며 킬 스코어 격차를 더욱 좁혔다.
다섯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다시 한화생명의 승리. 드래곤의 영혼도 획득하며 킬을 내는 것도 성공했다. 한타 승리 자신감을 바탕으로 바론 버스트도 무난히 성공.
바론 버프와 드래곤의 영혼을 모두 손에 넣은 한화생명. 전열을 가다듬은 후 APK 본진을 괴롭혔다.
하지만 역시 전투의 APK답게 그냥 당하지는 않았다. 본진으로 들어온 한화생명 상대로 트리플 킬을 낸 것. 35분 기준 킬 스코어 APK 8 vs 한화생명 10.
일격을 당한 한화생명. 하지만 익수 상대로 킬을 내며 다시 포인트를 쌓았다.
장로드래곤 앞 한타도 한화생명의 승리. 큐베의 백도어 판단 등을 통해 장로 버프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후 바론 앞 한타에서도 승리한 한화생명. 승리 이후 APK 본진에 그대로 진군했고 이를 APK는 막아내지 못했다. 세트스코어 1대1.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