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0:48
연예

역시 ITZY, 4주 연속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이달의 아티스트' 등극

기사입력 2020.04.10 08:56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사상 최초로 4주 연속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했다.

있지는 ‘워너비(WANNABE)’ 활동 기간인 약 4주 동안 줄곧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거머쥔 바 있다. 특히 ‘워너비’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한달 간의 집계 기간 중 22일만에 7767만 뷰를 기록하며, 지난 달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꼽혔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는 “있지의 이번 활동 성과 중 뮤직비디오 조회수 추이도 훌륭했지만, SNS 팔로워 증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다”며 있지의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있지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지난 3월 한달 동안 46만 명 이상의 증가량을 보였다. 이는 전월 증가량 대비 약 2.2배 증가한 수치다. 이번 활동을 통해 팬덤의 규모가 커졌음을 방증하고 있는 것.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12만7천 명이 증가해 케이팝 레이더 월간 소셜차트 TOP5에 진입하는 위엄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케이팝 레이더 ‘3월의 핫이슈’ 부문에서는 국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3천만 팔로워 돌파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4월의 핫이슈 예고’에서는 있지 ‘워너비’ 뮤직비디오 1억뷰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8억뷰, 세븐틴 공식 트위터 팔로워 500만 돌파 예측 소식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Pop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케이팝 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다. 현재는 BTS, 엑소,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김동률, 밴드 잔나비, 래퍼 빈지노 등 넓은 의미의 케이팝 아티스트 총 491명의 정보를 관측하고 있으며, ‘2019 GLOBAL K-POP MAP’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