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6:45
연예

'솔로 데뷔' 엑소 수호, 움직이는 명화 비주얼[엑's HD화보]

기사입력 2020.03.30 07:00 / 기사수정 2020.03.29 15:28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엑소 멤버 수호가 솔로로 돌아온다. 수호는 2012년 데뷔한 그룹 엑소의 리더로서, 지난 8년의 활동을 통해 감미로운 보컬,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엑소는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고퀄리티 세계관, 시선을 압도하는 무대로 K-POP의 위상을 드높인 최고의 그룹으로, 한국 대중가요계 사상 12년 만에 음반 판매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K-POP의 새로운 세대를 열었음은 물론, ‘Obsession’, ‘Love Shot’, ‘Tempo’, ‘으르렁’ 등 발표하는 곡마다 퍼펙트 히트를 기록, 전 세계 음악 차트를 휩쓸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수호는 엑소 활동과 함께 SM ‘STATION’에서 첫 솔로곡 ‘커튼 (Curtain)’ 발표, 다수의 드라마 및 영화 OST 가창 등으로 꾸준히 음악적 커리어를 쌓았음은 물론, 컬래버레이션 곡 ‘실례해도 될까요’, ‘Dinner’ 작사에도 참여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앨범에서 선보일 새로운 음악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오늘(30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수호의 첫 솔로 앨범 ‘자화상(Self-Portrait)’은 스스로 그린 자신의 초상화 즉, 자화상을 키워드로 수호가 음악부터 연기까지 앞선 경험들을 살려 준비했다. 특히, 수호는 전반적인 앨범 콘셉트 기획은 물론 전곡 작사에도 참여해, 한층 성장한 뮤지션으로서 역량을 드러내며 독보적인 음악 감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실제로 수호는 데뷔 후 느낀 여러 경험과 감정들을 앨범에 고스란히 녹이기 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랑 이야기에 빗대어 작사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 앨범에 수록된 총 6곡은 1번 트랙인 수록곡 ‘O2’부터 타이틀 곡 ‘사랑, 하자 (Let’s Love)’, ‘Made In You’, ‘암막 커튼 (Starry Night)’, ‘자화상 (Self-Portrait)’, ‘너의 차례 (For You Now)’까지 트랙 순서에 따라 만남, 사랑, 이별, 위로 등을 가사에 담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듣는 이들의 몰입감을 더할 전망이다. 이렇듯 이번 앨범은 ‘新 열정킹’ 수호만의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표현력, 깊은 감성으로 가득 채워져, 수호가 기록하고 싶은 청춘과 음악 감성이 한꺼번에 담긴 완성도 높은 ‘자화상’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엑소의 든든한 리더


'기분 좋아지는 미소'


'비주얼 엄지 척'



★상견례 프리패스상의 주인공


'카리스마 김 이사님'


'꽃보다 수호'



★박물관 탈출한 조각상


'인간 명품'


'자체발광 비주얼'



★귀여움과 멋짐을 넘나드는 공항패션


'커피 한 잔의 여유'


'완벽한 비율로 소화하는 롱 코트 패션'



★존재 자체가 VIP, 시사회 빛내는 비주얼


'진리의 안경 수호' 


'미소에 반한다'


jypark@xportsnews.com

박지영 기자 jy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