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CJ ENM 게임채널 OGN이 래퍼 슬리피의 '퀘남 : 퀘스트를 깨는 남자'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퀘남 : 퀘스트를 깨는 남자'는 ‘진짜 사나이’, ‘아는 형님’, ‘비디오 스타’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래퍼 슬리피가 펼치는 1인 버라이어티 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퀘남 : 퀘스트를 깨는 남자'는 RPG(롤 플레잉 게임 : 역할 수행 게임)의 세계관을 활용, 44층 지하던전 게임 속 플레이어가 되어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형식이다. 퀘스트는 총 8개로 PC방을 돌며 스타 고수를 상대로 대결을 벌이고, 프로 게이머와 게임을 하고, 함께 퀘스트를 클리어할 동료를 찾는 등 현실 세계에서 RPG의 미션을 수행하는 기상천외한 내용이다. 슬리피에게는 총 8개로 이루어진 퀘스트를 클리어 할 때마다 아이템의 조각이 주어지며 8번째의 퀘스트를 클리어 해 전설의 아이템 ‘블루 아이티’를 완성하면 최종 보스와 겨룰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이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
'퀘남 : 퀘스트를 깨는 남자'는 21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OGN의 신규 유튜브 채널 ‘44층 지하던전’에서 볼 수 있다.
OGN에서 새롭게 운영하는 ‘44층 지하던전’은 OGN의 신규 디지털 채널로 '퀘남 : 퀘스트를 깨는 남자'외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前 프로게이머 ‘울프’ 이재완이 출연한 '소울사이버대학', 각 분야의 전문가가 플레이 해본 게임리뷰 '프로플레이'와 쇼미더머니5 의 래퍼 서출구의 매너 플레이어 찾기 '게매너', 허준·조현민의 '겜생상담소' 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OG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