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우승팀들이 맞붙는 2020 MSI가 5월에서 7월로 연기됐다.
지난 10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2020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MSI) 개최 연기와 관련된 사항을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올해 MSI는 지역 리그 및 관계자와 논의 후 5월에서 7월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세계 각지 리그의 팀들이 안전하게 여행하고 경쟁할 수 있도록 여행 제한 조치가 풀릴 가능성이 높은 여름으로 대회를 미루기로 했다.
2020 MSI는 오는 7월 3일 개막해 7월 19일에 폐막할 예정이다. 약 2주간의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MSI가 열리는 장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라이엇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받은 타격을 고려하면 유연한 대처가 필요한 상황. 그렇기는 하지만, MSI가 여전히 진정으로 전 세계를 위한 경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리프트 라이벌즈는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연간 일정에 주는 영향 때문에 지역적 수준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에서도 부담이 컸다.
그 결과 연간 일정을 검토하고 팀과 선수들의 피드백을 고려한 뒤 리프트 라이벌즈의 막을 내리기로 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