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울)이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한 학점은행제 학습평가에서 심사 과목이 평가인정을 받아 올해로 9년 연속 교육부 평가 인정을 받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은 학습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교육원인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한울은 이번 평가인정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 한국어 교원 2급, 보육교사 2급, 경영학(학위취득)과 함께 CPA(공인회계사) 과정을 운영하여 학습자들이 이전보다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한울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각 과목을 이수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모두 보유하여 한 번에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경영학(학위취득) 과목당 9,900원 ▲CPA (공인회계사)/심리학은 학점당 9,900원 등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학점은행제 경영학(학위취득)과 CPA(공인회계사) 과목에 대한 학위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에게 이로운 기회다. (3월 18일 개강반 기준)
이와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최대 60% 할인 ▲보육교사 2급 최대 64% 할인 ▲한국어 교원 2급 최대 67% 할인 등 다양한 과목에 대한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학점은행제 학사학위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추천한다.
한울의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은 평생 무료 재수강 혜택을 제공하며 학습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또한, 학습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평생 무료 재수강 ▲총 1,200,000원 장학금(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무제한 상품권(지인 추천 시) ▲유망민간자격증 무료 수강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울은 체계적인 관리와 학습 과정을 통해 2019년 1학기 기준으로 과목이수율 99.63%를 달성한 바 있으며, 2017년 한경비지니스 주최 학점은행/평생교육부분 한국브랜드 선호 1위를 기록하였다. 한울에서 제공하는 학점은행제 장점, 사회복지 공무원 하는 일, 사회복지 2급, 사회복지 2급 실습 및 강의, 한국어 강사 자격증, 한국어 교육 지도자과정, 심리학, 보육교사 학원 등에 대한 정보는 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