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2:43
연예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INNER CHILD’, 한터차트 음원랭킹 1위 차지

기사입력 2020.02.22 14:17 / 기사수정 2020.02.27 15:55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INNER CHILD’가 국내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 음원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오후 6시 정식 발매 후 누적 판매량 260만 장을 돌파하며 한터차트 음반랭킹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ON’과 모든 신곡들이 한터차트 음원랭킹 최고 순위를 점령했다.

그 중에서도 뷔의 솔로곡 ‘INNER CHILD’는 음원랭킹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월 22일 오후 2시 기준,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INNER CHILD’는 한터차트 실시간 음원차트 랭킹 1위를 기록 중이다.

非타이틀곡임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높은 성적을 기록한 것. 이러한 지표는 뷔의 남다른 인기를 증명한다.

뷔가 부른 "Inner Child"는 뷔가 지금의 자신이 되기 위해 힘들게 달렸던 어린 시절의 자신에게 보내는 노래이다. 잔잔하면서도 감성이 돋보이는 브릿 록(Brit Rock) 장르로 창법을 달리해서 부른 뷔의 보컬이 매력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22일(오전 10시까지 기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인도, 싱가포르, 일본, 브라질,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등 전 세계 9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역대 최고 기록이다.

또, 타이틀곡 ‘ON’ 역시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일본, 이집트 등 전 세계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과 영국의 ‘톱 앨범’ 1위는 물론, ‘톱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ON’을 비롯해 ‘Filter’, ‘Louder than bombs’,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친구’, ‘시차’ 등의 수록곡들이 1위부터 10위까지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뿐만 아니라, ‘MAP OF THE SOUL : 7’은 중국 왕이뮤직에서 공개 6시간 만에 디지털 앨범 판매량 33만 장을 돌파하며 일간 차트와 주간 차트 정상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현지시간) 미국 NBC 채널에서 방송되는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전 세계 최초로 타이틀곡 ‘ON’의 무대를 공개한다.

-----------순위 오류 관련 한터차트 측 정정공지(안내일 : 2020년 2월 26일)-----------

안녕하십니까? 한터차트입니다.

2020년 2월 22일과 23일 양일간 폐사의 음원차트에 오류가 있었고, 이를 정정했음을 안내드립니다.

먼저, 본 오류로 인해 차트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지난 주말 동안 폐사의 실시간 차트를 확인하려는 글로벌 접속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음원차트 집계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였던 것이며, 이는 폐사의 차트가 실시간 자동 발표되기 때문에 생긴 현상입니다.

해당 차트는 24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정정되어 발표되었으며, 현재 이상 없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폐사는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계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서버를 증설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폐사는 모든 아티스트를 응원하며 모든 팬분들의 활동을 존중합니다.
지난 주말간 발표된 음원차트와 이에 관련된 당사의 공지에 대해 사실과 다른 소문과 억측으로 특정 아티스트나 팬덤에 비난은 삼가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폐사의 데이터 및 콘텐츠를 임의로 사용하는 행위는 관련법에 의거 처벌 받으실 수 있으며, 특히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주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터차트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올리며, 감사 인사도 함께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한터차트 배상.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방탄소년단 SNS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