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공기인형'이 14일 VOD 극장 동시 서비스를 오픈한다.
'공기인형'은 어느 날 공기인형 노조미에게 생겨서는 안될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공기인형'은 '어느 가족'을 통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감독에서 세계가 사랑하는 거장으로 우뚝 선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압도적이고 독창적인 초기작으로 꼽힌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아무도 모른다'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세상을 향한 날카로우면서도 따뜻한 시선을 담아온 감독의 메시지와 배우 배두나의 열연, 그리고 '말할 수 없는 비밀', '화양연화' 등을 촬영한 마크 리핑빙 감독의 동화 같은 미장센이 만난 수작으로 2010년 개봉 당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공기인형'은 지난 11월 CGV아트하우스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별전을 통해 오랜만에 관객들과 재회, 씨네필들로부터 재개봉을 요청을 받기도 했다.
지난 달 30일 개봉 10주년을 기념하여 스크린으로 재탄생한 '공기인형'은 주연 배두나의 재개봉 축하 영상을 깜짝 공개한 것은 물론, 감독의 오랜 팬이자 "생의 박동과 숨결을 숏마다 고스란히 아로새긴 그 리듬"이라며 영화에 극찬을 보낸 바 있는 이동진 평론가의 시네마톡을 개최해 깊이 있는 해설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공기인형'의 VOD 극장 동시 서비스는 14일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홈초이스), 모바일(Olleh TV 모바일, 옥수수, U+TV 비디오포털 등) 및 네이버 시리즈, CJ Tving, 구글플레이 스토어,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오드(AUD)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