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신의 탑'이 올해 봄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된다.
'LINE 주식회사(이하 '라인')'는 7일 오후 "LINE 만화 오리지널 작품 '신의 탑'의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됐다"며 "'신의 탑 - To Wer of God'이라는 제목의 TV애니메이션으로 2020년 봄부터 방송을 개시할 것"이라고 일본을 대상으로 발표했다. 한국과 미국에서도 같은 시기에 방송된다.
'신의 탑'은 네이버 웹툰에서 2010년부터 연재된 인기 웹툰이다.
라인은 '신의 탑'에 대해 "현재까지 28개 국어로 번역돼 전 세계 누적 조회수 45억회를 돌파한 인기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신의 탑' 작가 시우(SIU)는 이번 신의 탑의 애니메이션 화에 대해 "네이버 웹툰에서 10년간 연재하고 있는 만화 '신의 탑'의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돼,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상상조차 하지 못한 사건이 일어난 2020년이다. 에니메이션이 여러분에게도 하늘을 나는 신발 이상의 즐거움을 주기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네이버웹툰 측은 tvX에 "'신의 탑' 애니메이션은 한국, 미국, 일본 모두 2020년 봄에 방영된다"며 "방영 채널 등에 대해서는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앞서 네이버는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웹툰 '신의탑'을 애니메이션화 해 한국·미국·일본 동시 방영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LINE 주식회사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