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9:08
연예

'엠카' 젝스키스, 출연 없이 1위…여자친구·이달소·에버글로우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20.02.06 19:36 / 기사수정 2020.02.06 19:36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젝스키스가 1위에 올랐다.

6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젝스키스의 'ALL FOR YOU'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젝스키스는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했다. 'ALL FOR YOU'는 젝스키스의 한층 성장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담아낸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선명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다.


1위 후보에 오른 골든차일드는 '위드아웃 유' 무대를 꾸몄다. '위드아웃 유'는 간절히 원했지만 답을 찾을 수 없고 끝없는 어둠 속을 찾아 헤매는 혼돈의 자아를 담담히 표현한 곡이다. 상실의 공허함이 곡을 지배하는 주된 정서이지만 그 안에 자리한 작은 희망과 빛이 녹아있다.


가비엔제이는 '신촌에 왔어'로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의 무대를 선사했다. 에버글로우는 '던던'과 '살루트'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타이틀곡 '던던'은 강한 비트가 매력적인 곡으로 에버글로우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달의 소녀는 '쏘왓'으로 1년 만에 컴백했다. '쏘왓'은 웅장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혼스탭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 곡으로 이달소는 걸크러쉬 매력을 뽐내며 확 달라진 분위기를 자아냈다.

여자친구는 'Labyrinth'와 '교차로'로 컴백 무대를 가졌다. 타이틀곡 '교차로'는 아름다운 선율을 바탕으로 강렬한 스트링 사운드와 신스의 반전이 돋보이는 댄스 곡이다. 멈출 것인지 아니면 건너갈 것인지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교차로'라는 단어로 소녀의 복잡한 감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이날 여자친구는 트레이드마크인 칼군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하이브로, 이엔오아이, 에버글로우, 골든차일드, 베리베리, 비비, 온리원오브, 다크비, 드림노트, 시그니처 등이 출연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Mnet 방송화면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