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 28일, 삼성전자가 다음 달 11일 (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될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 내용으로는 두개의 사각형이 기이한 형태로 움직이며 GAIAXY의 A를 대신해 자리를 잡는다. 그리고 중간에 등장하는 문구인 ‘Change the shape of the future (미래의 틀을 바꿔라)’ 라는 메시지로 보아 이번 언팩 행사의 주인공은 갤럭시Z플립으로 보인다.
한편, 함께 공개될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한 소식이 활발하게 전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 IT 매체인 더버지가 정리한 갤럭시S20에 대한 소문 내용에 따르면 120Hz 화면 주사율을 자랑하며, 4개의 후면 카메라, 그리고 5G 통신망을 지원할 것이라는 등의 정보가 있다.
이어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총 세가지 기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1억 800만 화소의 괴물 카메라 스펙은 아쉽게도 가장 고급형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에만 탑재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화면은 갤럭시S20 기준 6.2인치로 예상하고 있으며 플러스와 울트라의 경우 이 이상의 수치일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언팩 행사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스마트상식’ 에서는 갤럭시S20의 사전예약 기간과 출시 기간이 임박한 상황 사전예약 혜택을 공개했다. 스마트상식에서 제공하는 사전예약 혜택은 불필요한 사은품 대신,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실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을 받고 갤럭시S20 시리즈를 사전예약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절한 사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이어 스마트상식에서는 갤럭시S20 사전예약 외에도 현 각 제조사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 가격부터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 가격, LG V50S ThinQ 가격 등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노트10의 경우 지난 8월 출시 이후 약 한 달이라는 기간만에 100만 대의 판매고를 올린 5G 스마트폰 중 가장 흥행을 이룬 기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아이폰11 역시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가 많았으며, 전작에 비해 아이폰11 사전예약율이 20~30% 정도 높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LG V50S 역시 듀얼스크린이라는 혁신적인 요소로 인해 많은 인기를 끈 제품이다. 북미 출시 이후 ‘미니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 같다.’ ‘완벽하다.’ 등의 찬사를 받은 기종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종으로는 갤럭시S10, 갤럭시A90 5G, 갤럭시A80, 아이폰X 등이 있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혜택을 비롯해 갤럭시노트10 가격, 아이폰11 가격, LG V50S 가격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스마트상식’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