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이 1월 1주차 평점랭킹에서 95주 연속 최다득표를 기록했다.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지난 16일까지 집계된 1월 1주차 평점랭킹에서 강다니엘은 10만 8518표를 받아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최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9년 연간 앨범판매량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솔로데뷔 앨범 'color on me'이 판매량 50만장을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 셀러에 올랐다.
더불어 스타의 호감도와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좋아요’에서도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1만 3652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한편, 강다니엘은 최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된 바 있다.
푸마 관계자는 “평소 강다니엘이 아티스트로서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프로패셔널한 면모와 열정, 그와 동시에 무대 아래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순수하고 밝은 모습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지니고 있음을 느꼈다”며, “강다니엘이 지니고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스포티부터 스트리트, 포멀 등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만의 느낌으로 소화할 것이라고 판단. 그 특유의 트렌디함과 개성이 푸마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라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그리고 지난 16일 푸마(PUMA)는 브랜드 앰배서더 강다니엘과의 첫 번째 협업 소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아이돌차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