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8:42
연예

"4년 만에 컴백"…김재중, 오늘(14일) 새 미니앨범 '애요' 발매

기사입력 2020.01.14 09:10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가수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 ‘애요’가  베일을 벗는다.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 ‘애요’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2016년 정규 앨범 [NO.X] 이후 4년 만에 컴백한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로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많은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발라드 위주의 네 트랙을 담아냈으며, 김재중의 애절하고 슬픈 목소리가 리스너들에게 깊은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김재중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앨범 ‘애요’의 기대감을 높이는 ‘여리디여린 사랑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과 수록곡 ‘바다의 시간’, ‘여리디여린 사랑을’, ‘LIFE SUPPORT’, ‘SECRET’ 오디오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뜨겁게 끌어올렸다.

특히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배우 유태오와 신예 정서하가 출연해 아련한 감정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해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지난 13일 공개된 오디오 티저 속 김재중의 담담한듯 쓸쓸한 목소리와 ‘나를 안아주는 차가운 바람 내 기억은 눈물져 얼어버리고’ 외에도 ‘함께 보았던 함께 웃었던 기억들에 돌아갈 빈자리를 찾지만’ 등 공개된 가사가 어우러져 애절한 분위기를 극대화시킨다. 이에 김재중의 미니앨범을 기다리는 팬들의 궁금증이 최고조에 달아오르는 상황이다.

김재중은 일본에서 발매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Flawless Love’와 커버 앨범 ‘Love Covers’를 통해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빌보드 재팬 1위, 전 세계 32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등을 석권하며 8개 도시에서 개최된 총 16회 공연의 아레나 투어를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어 일본에서 개최된 TBS ‘레코드대상’에서 커버 앨범 ‘Love Covers’로 기획상을 수상해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김재중은 TV조선 ‘우리가 잊고 지냈던 두번째 : 연애의 맛’패널로 10년 만의 국내 TV 예능에 복귀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솔직 담백한 매력은 물론 ‘공감요정’다운 탁월한 공감능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연애의 맛 시즌3’, SBSPlus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한 김재중은 오랜만의 예능 출연에도 변함없는 입담과 함께 모두를 사로잡는 남다른 매력을 뽐내며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까지 단숨에 매료시켰다.

이렇듯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한 김재중의 신보 ‘여리디여린 사랑을’은 뜨겁게 사랑하고 또 사랑에 아파했던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하고도 애틋한 마음을 담은 가사들이 돋보이는 만큼 김재중의 이별 발라드를 기다리는 리스너들에게 많은 공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앨범 발매 시점에 맞춰 김재중은 오늘부터 16일까지 3일간 밤 9시 네이버 NOW를 통해 미니앨범 발매 기념 단독 오디오 라이브 ‘김재중쇼’를 진행해 앨범 작업 비하인드 이야기를 들려주며 팬들과 소통할 소식을 전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의 음원과 타이틀 곡 ‘여리디여린 사랑을’ 뮤직비디오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6개 도시에서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2020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 in Seoul’를 진행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