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8:53
연예

스트레이 키즈, 신곡 'Mixtape : Gone Days'에 담긴 센스만점 메시지

기사입력 2019.12.27 09:0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에 담은 센스 넘치는 메시지로 공감을 얻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오후 6시 스트레이 키즈의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Gone Days'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에는 데뷔 2년차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세대 차이를 바라보는 유쾌한 시선이 담겨있다. 리더 방찬이 작사, 작곡해 일명 '라떼 세대'를 향한 당돌하면서도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Mixtape : Gone Days' 가사는 ‘라떼는 말이야’(나 때는 말이야)를 입에 달고 사는 기성세대에게 "그때는 그때 지금은 지금 제발 놔줘 매일 똑같은 말 지겹지도 않아?"라고 외치다 "어찌 보면 조금 불쌍한 것 같아 신경 써줘서 고맙기도 해"라고 다독인다.

클라이맥스에서는 "걱정돼서 그러는 거 이해해 그래도 한번 믿어줘 ey 다가올 미래를 책임질게"라고 노래해 스트레이 키즈의 당찬 마음가짐과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진심을 느낄 수 있다.

새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아기자기한 화면 구도 속에 8인 8색 멤버들의 프리 스타일 댄스와 개구진 매력이 담겨 보는 재미를 높였다. 이에 많은 팬들은 '노래와 콘셉트가 찰떡', '언어유희 맛집', '스트레이 키즈 자체가 하나의 장르' 등 신선한 시도에 응원을 보냈다.

'Mixtape : Gone Days'는 래퍼 기리보이가 편곡에 참여해 경쾌한 사운드를 강조하고, 그룹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 호평을 받고 있다.

2018년 3월 미니 1집 'I am NOT'(아이 엠 낫)으로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신인상 11관왕'을 달성했다. 2018년에만 4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총 31곡의 셀프 프로듀싱 곡을 선보이면서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2019년을 맞아 직접 새해 목표를 세웠던 멤버들은 이번 'Mixtape : Gone Days'까지 성공적으로 공개하며 팬과의 약속을 지켰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월, 2019년의 계획을 담은 영상 'STEP OUT 2019'(스텝 아웃 2019)에서 해외 쇼케이스 투어, 공식 팬클럽 1기 모집, 팬클럽 공식 응원봉 제작, 다채로운 자체 콘텐츠 영상, 믹스테이프 프로젝트, 첫 단독 콘서트 등 알찬 일정을 밝혀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실제로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1월 태국 방콕 썬더돔(Thunder Dome)에서 해외 쇼케이스 투어 'UNVEIL TOUR 'I am...''('언베일 투어 '아이 엠...')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고, 미주와 유럽 지역 포함 전 세계 12개 도시 13회 규모의 투어를 성료했다.

3월 25일 발표한 미니 4집 'Clé 1 : MIROH'(클레 원 : 미로)의 타이틀곡 'MIROH'로 첫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안았고, 6월 스페셜 앨범 'Clé 2 : Yellow Wood'(클레 투 : 옐로 우드), 10월 디지털 싱글 'Double Knot'(더블 낫), 12월 클레 시리즈의 완결판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 믹스테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인 'Mixtape : Gone Days'까지 차근차근 본인들의 음악을 펼쳐 보였다.

11월 23~24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 in SEOUL'(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나인 : 언락' 인 서울)을 개최하고 에너지와 감동이 가득한 무대로 그룹의 성장을 입증했다. 

2019년 마지막까지 맹활약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2020년 초부터 가파른 글로벌 성장 기세를 잇는다.

내년 1월에는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의 미주 공연을 연다. 1월 29일 뉴욕을 시작으로 31일 애틀랜타, 2월 2일 댈러스, 5일 시카고, 7일 마이애미, 9일 피닉스, 13일 새너제이(San Jose), 16일 로스앤젤레스까지 총 8개 도시를 누빌 계획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뮤직비디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