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1:04
경제

'잽쥬스' 액상 전자담배 성분검사 결과 THC, 비타민E아세테이드 등 7종 모두 불검출

기사입력 2019.12.24 10:0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 속 지난 10월 23일 정부 합동으로 발표한 “액상형 전자담배 안전관리 대책”의 일환으로, 국내 유통되는 153개 전자담배의 액상을 대상으로 대마유래성분(THC : TetraHydroCannabinol), 비타민E아세테이트, 가향물질 3종(디아세틸, 아세토인, 2,3-펜탄디온) 등 7개 성분에 대하여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의하면 미국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대마유래성분(THC)은 모든 액상에서 검출되지 않았으며 일부 제품에서 비타민E아세테이트가 미량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액상 전자담배 브랜드 ‘잽쥬스‘가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영국액상 ‘잽쥬스’는 국내 수입업체 ‘이라이코리아’를 통해 2018년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다. 식약처가 진행한 유해물질 검사에 해당 물질들(THC, 비타민E아세테이트, 가향물질 3종 등 7개 성분)이 모두 불검출로 확인되며 다음달 재입고를 앞두고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IRAI KOREA 안영준 이사는 “잽쥬스는 영국의 까다로운 규제에 따라 제작. 유통되는 검증된 제품이다. 저희에게 보내주시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품질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안전한 제품만을 유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이달 하순 전국 전자담배 소매점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며, ‘잽쥬스’의 성분검사 결과는 ‘잽쥬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