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5:10
연예

'괴팍한 5형제' 이진혁, 랩 실력 비밀 공개 "이입하는 척 가사 훔쳐봐"

기사입력 2019.12.18 14:52 / 기사수정 2019.12.18 15:05

이소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소진 인턴기자] ‘괴팍한 5형제’ 이진혁의 랩 실력 비밀이 첫 공개된다.

19일 방송되는 JTBC 예능 '괴팍한 5형제'는 평범한 생활 속 주제부터 까다롭고 별난 주제까지 뭐든지 줄 세우며 논쟁하는 토크쇼다. 8회에는 ‘괴팍한 5형제’ 박준형-서장훈-김종국-이진혁-부승관과 함께 오마이걸 유아-승희-효정-비니가 출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웃음이 빵빵 터지는 유쾌한 목요일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괴팍한 5형제는 ‘집 나간 기억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달라’는 시청자 의뢰를 받아 줄 세우기에 나선다. 이 가운데 이진혁이 자신의 래핑에 얽힌 비밀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진혁은 “무대 위에서 랩을 하다가 가끔 까먹을 때가 많다”고 운을 뗀 뒤 “그럴 때마다 가사에 감정 이입하는 척 눈을 내리 깐 뒤 프롬프터 가사를 훔쳐본다”고 깜짝 고백, 괴팍한 형제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이에 박준형은 “내가 항상 선글라스를 쓰는 이유가 프롬프터 가사 보기 위해서”라며 “god 신곡 첫 활동 당시 프롬프터에 적힌 가사를 보려고 했는데 관객석에서 누군가가 일어나서 가리더라. 임기방편으로 마이크를 팬들한테 넘겼는데 팬들이 직접 불러줘서 고마우면서 미치는 줄 알았다”는 비화를 전하며 동질감을 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 가운데 박준형이 박진영의 랩 작사 실력을 깜짝 폭로해 눈길을 끌었다. 박준형 "사실 박진영이 쓴 랩은 랩이 아니고 한 편의 시”라며 “박진영이 쓴 랩은 너무 길고 숨 쉴 틈이 없다. 중간에 가사 틀리면 그날 랩은 끝이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렇듯 박준형-이진혁이 세대를 초월해 험난한 래핑의 고충을 나누는 와중, 부승관은 오히려 “난 가사도 안 까먹고 잘 기억한다. 잘하는 편”이라며 셀프 칭찬해 괴팍한 형들의 무한 질투를 유발했다.

이처럼 이진혁-박준형을 동질감으로 똘똘 뭉치게 한 래퍼들의 고충은 무엇이었을지 ‘괴팍한 5형제’ 본 방송을 향한 관심이 모인다.

'괴팍한 5형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JTBC

이소진 기자 adsurdis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