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V하트비트'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가 2관왕을 차지했다.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2019 VLIVE AWARDS V HEARTBEAT)'(이하 'V하트비트')가 16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됐다. 사회는 방송인 오상진이 맡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올해 브이라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가장 큰 사랑을 준 팬들이 함께 즐기는 시상식이다. 올 한해 브이라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2팀의 아티스트, 5팀의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이들 중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가린다.
이번 'V하트비트'에는 NCT, AB6IX,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넬, 호피폴라, ITZY, CIX, 마마무, 몬스타엑스, 갓세븐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들과 앤 마리, 누 프억틴, 아프간 등 글로벌 스타들이 참석해 무대를 꾸몄다.
방탄소년단은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12'와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를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몬스타엑스 역시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12'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 상을 받으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몬스타엑스는 "앞으로도 항상 몬베베와 같이 걸어가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 그리고 그 중심에 브이라이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탑 12'에는 갓세븐,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엑소, NCT, 트와이스가 선정됐다.
또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톱 5'에는 CIX, AB6IX, 엑스원,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름을 올렸다. 무대에 오른 ITZY는 "'달라달라' 'ICY' 많이 사랑해주신 팬분들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저희에게 가장 큰 의미가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방시혁 PD님, 빅히트 식구들, 부모님들 감사드린다. 항상 열심히 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글로벌 시상식 답게 해외 인기 아티스트들도 무대를 꾸미며 'V하트비트'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앤 마리, 아프간, 누 프억틴으로 이어진 무대는 'V하트비트'를 글로벌 시상식으로써의 위상을 한층 더 올리기에 충분했다.
이하 '2019 V하트비트' 수상자(팀) 명단.
◆더 모스트 러브드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브이라이브 글로벌 아티스트 톱 12 : 갓세븐,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엑소, NCT, 트와이스
◆브이라이브 글로벌 루키 톱 5 : ITZY, C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엑스원, AB6IX
◆페이보릿 V 뷰스타 : 후니언
◆더 모스트 러브드 웹시리즈 : ‘에이틴2’
◆페이보릿 웹시리즈 액터 : 이나은, 최보민
◆브이라이브 디스커버 : 잔나비
◆브이라이브 글로벌 파트너십 : 몬스타엑스, 마마무
◆페이보릿 아티스트 베트남 : 느 푸억틴
◆페이보릿 아티스트 인도네시아 : 아프간
◆페이보릿 아티스트 월드와이드 : 앤-마리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윤다희 기자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