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3:04
연예

'썸바디2' 썸MV 파트너 선정...장준혁·이우태, 두 명에게 선택 받았다 [종합]

기사입력 2019.11.01 21:14 / 기사수정 2019.11.01 21:49

유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유은영 기자] 첫 번째 썸MV 선택이 끝났다.

1일 방송된 Mnet '썸바디2'에서 송재엽은 자신에게 온 세 번째 썸뮤직을 확인했다. 썸뮤직은 어반자카파 '기분 좋은 날'이었다. 송재엽에게 썸뮤직을 보낸 사람은 이예나였다. 

송재엽은 이예나 이외에도 앞서 윤혜수, 김소리에게 썸뮤직을 받았다. 앞서 김소리와 이예나는 첫 번째 썸뮤직 선택 시간에서, 어떤 누구에게도 선택을 받지 못한 바 있다. 당시 송재엽은 그런 두 사람을 위해 대화를 리드하기도 했다.

한혜진은 이를 언급하며 "두 사람이 선택을 못 받은 걸 모든 사람이 다 알게 된 타이밍에 재엽 씨가 갑자기 이야기를 시작한다"며 "기본적으로 재엽 씨가 성격이 좋고 배려심이 있다. 예나 씨랑 소리 씨가 나중에 재엽 씨한테 호감이 갈 수도 있을 거라는 예측을 조심스럽게 해본다"고 말했다.

다음 날 여성 댄서들에게 썸마스터의 영상이 도착했다. 이는 썸스테이에 새로 입주하게 될 남성 댄서의 프로필 영상이었다. 닉네임은 '무무'로, 마지막 남성 댄서는 강정무였다.

강정무는 "제 이상형은 단발머리에 쌍꺼풀이 없는 무쌍을 좋아한다"며 "제가 다른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최근에는 여성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해 사업도 같이하고 있다. 취미로 글을 쓰는데 마음 맞는 분이 있다면 글을 선물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강정무는 특히 여성 댄서들과 1:1로 데이트를 하고 싶다 말해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 데이트 상대는 윤혜수였다. 윤혜수와 강정무는 짧은 대화에도 공통점을 찾아가며 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두 번째 데이트 상대는 이예나였다. 두 사람은 강정무의 리드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갔다. 이예나는 강정무의 장난도 받아주는 등 편안한 분위기로 데이트를 즐겼다.

김소리는 세 번째 데이트 상대로 나섰다. 강정무는 김소리에게 "단발 좋아한다"고 돌직구 고백으로, 김소리를 설레게 하기도 했다. 또 강정무는 "TV 나오셨냐"며 "군대에서 봤다"고 고백하는 등 긴장, 설렘 가득한 대화를 이어갔다.

마지막으로 최예림이 강정무와 데이트를 즐겼다. 강정무는 최예림을 보고 당황하며 "어머니 잘 계시냐"고 말해 놀라게 했다. 알고 보니 강정무는 최예림의 친동생과 함께 무용을 전공했던 것. 

한편 이날 기존 남성 댄서인 송재엽, 장준혁, 이우태, 이도윤은 꽃을 선택해 데이트에 나섰다. 네 사람은 1:1 데이트인 줄 알고 약속 장소로 나갔으나, 네 사람만 모이게 돼 침울한 모습을 보였다. 이때 썸스테이에 온 마지막 여성 댄서의 프로필이 공개됐다. 그는 한국무용수 박세영이었다.

박세영은 "흔히 말하는 '상남자' 이런 남성분을 되게 좋아한다. 성격은 다정다감하고 잘 챙겨주시는 그런 분이 이상형"이라고 말했다. 또 "편하게 친구처럼 지내면서 밤이나 새벽에 포장마차 가서 같이 소주 한잔하고 싶다. 주량은 1병인데 2병 반까지는 마시는 거 같다"고 덧붙였다.

프로필 영상 공개 후 박세영이 직접 등장했다. 남성 댄서들은 박세영에게 꽃다발을 건네고자 했고, 송재엽은 "무거우니까 한 개를 선택해달라"고 했다. 이에 박세영은 "두 개 고르면 안 되냐"며 이우태의 해바라기와 송재엽의 수국을 골랐다. 박세영은 이후 유쾌한 시간을 이어갔다.



그 시간 여성 댄서들은 강정무를 위해 저녁 식사를 준비해 놓고 기다렸다. 이때 남성 댄서들과 박세영이 등장했다. 새로운 여성 댄서의 등장에 모두 깜짝 놀란 모습을 보였다. 여성 댄서들은 "오늘 그러면 데이트한 거냐"고 물었고, 송재엽은 "데이트한 거지"라고 답했다.

이후 강정무도 썸스테이에 도착했다. 낯선 남자의 등장에 남성 댄서들 모두의 시선이 주목됐다. 강정무는 김소리의 옆자리에 앉으며 머쓱한 듯 눈치를 봤다. 김소리는 "오늘 우리는 '1:1 데이트를 하세요'여서 데이트를 했다"고 다른 남성 댄서들에게 설명해줬다. 

송재엽은 강정무에게 "이상형이 어떻게 되냐"고 물었고, 강정무는 "단발머리 좋아한다"고 말했다. 또 같이 작업해보고 싶은 장르에 대해서는 "스트릿"이라고 돌직구를 던져 모두를 술렁이게 했다. 그중에서도 장준혁은 강정무와 같은 무용단 소속으로 함께 활동 중이었다.

개인 데이트 시간도 있었다. 박세영은 이우태에게 커피를 마시자고 제안했고, 최예림은 장준혁에게 함께 점심을 먹자고 했다. 강정무는 모두에게 수영장을 함께 가자고 해 개인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모두가 모인 저녁에는 맥주를 마시며 그날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첫 번째 썸MV는 여성 댄서들의 선택으로 파트너가 정해지게 됐다. 장준혁을 선택한 사람은 최예림이었다. 그들 앞에 이예나도 등장했다. 김소리는 강정무를 택했다. 마지막으로 박세영과 윤혜수는 이우태를 택했다. 송재엽과 이도윤은 누구의 선택도 받지 못한 채 썸스테이로 귀가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net 방송화면

유은영 기자 yo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