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닷컴] ‘달빛조각사’가 정식 오픈 1일차부터 큰 소동을 겪고 있다.
10일 ‘달빛조각사’ 공식카페에는 “달빛조각사 로그인 지연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가 게재됐다.
‘달빛조각사’ 공식카페 운영진 측은 “안내에 앞서 달빛조각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0월 10일 임시 점검 이후 갑작스러운 이용자 증가로 인해 많은 이용자가 몰린 서버의 경우 로그인 실패 및 지연 접속 등의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서버마다 접속 가능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접속자가 포화가 된 서버의 경우 접속자가 줄어들 때까지 지연 접속 등의 불편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여 캐릭터 생성 시 원활한 서버를 이용하여 주시길 부탁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공식카페 내에 있는 직업 게시판, 질문-답변 게시판, 서버 게시판 등에서 유저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접속 자체가 안 된다는 유저부터 접속은 했는데 튕겨져 나갔다는 유저까지 이용자들은 현재 다양한 불만들을 쏟아내고 있다.
게임 커뮤니티인 ‘달빛 조각사’ 인벤에서도 현재 비슷한 성토들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정식 오픈 1일차인 ‘달빛 조각사’가 과연 조속히 이 사태를 수습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달빛조각사’ 공식카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