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7:51
연예

업텐션 "8인 체제로 올 하반기까지 활동…이진혁 합류 일정은 미정"

기사입력 2019.08.22 16:4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8인조' 업텐션이 이진혁 합류 여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22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그룹 업텐션의 새 미니 앨범 'Moment of Illusion'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업텐션의 새 앨범 발매는 8개월 만이다. 지난해 12월 'Laberinto'를 선보인 업텐션은 엑스원으로 데뷔하는 김우석과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인 이진혁을 제외하고 8인조로 새롭게 나선다. 'The Moment of Illusion'은 'Moment'와 'Illusion' 두 버전으로 구성했다. 현실과 꿈 속 판타지 양쪽의 몽환적 분위기를 그리는 것. 

타이틀 'Your Gravity'는 '중력'을 주제로 상대를 향한 자신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영원할 것이라는 진심을 표현했다. 에너지 넘치는 피아노 반주와 중독성 넘치는 후크가 다이내믹한 댄스팝이다. 쿤과 비토는 타이틀을 비롯해 모든 수록곡에 작사로 참여했다. 또 진후가 'Restore'로 첫 작사, 작곡에 도전했다. 

진후는 "'프로듀스X101'이 끝난 뒤 대부분 이 앨범 작업이 마쳐진 상태였다"며 "이번 활동에서는 같이 활동을 못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 활동과 업텐션 8인 체제 활동을 하며 숙소에서 모니터도 하고 같이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선율은 "아직까지 정해진 활동계획이 없지만 진혁이와 우석이의 활동 모두 존중하고 응원하고 우리끼리 서로 화이팅하고 있다"고 말했다. 

쿤은 "8인 체제로 올해 하반기까지 예정되어있다. 이진혁의 솔로 활동 예정이고, 합류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석이와 진혁이의 부재가 생기다보니 그 자리를 채우고자 안무와 노래, 랩에서 평소보다 더 신경을 쓰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업텐션의 'Your Gravity'는 22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무대를 첫 공개 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