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한국청소년창의체험문화협회가 ‘2019 청소년 창의체험지도사 무료연수’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창의체험지도사는 교육현장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체험활동, 기능성보드게임, 스포츠스태킹, 진로 지도, 상담 및 검사 지도에 필요한 교육을 이수하고, 각 지역별 교육청, 교육기관, 학교, 청소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역량 있는 리더를 말한다.
이번 2019 청소년 창의체험지도사 무료연수과정은 교육현장에서 요구되는 '창의체험활동'을 주제로 진행된다. 기능성 보드게임, 스포츠스태킹, 진로직업교육, 상담 및 검사 영역을 프로그램화 하여 융•복합적 수업을 기획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인싸이트 심리검사연구소와 공동주최하여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현장 강사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8월 31일(토)부터 9월 1일(일)까지 1박 2일간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이루어진다.
서류 접수자 중 약 20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 1박 2일간 숙박/식비/교육비 등 연수 일정에 필요한 일체 비용을 지원한다. 비용은 주관사인 생각투자 주식회사가 전액 후원을 진행한다.
연수를 통해 집체 교육 후, 전문강사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1년에 약 100만원 상당의 보약게임 기부증 및 교육프로그램 브로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류는 지정 양식의 자기소개서, 이력서, 향후 창의체험지도사로서 활동 비전 등 사전 인터뷰를 이메일로 접수 받으며, 청소년 창의체험교육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관계자는 “역량있는 청소년창의체험지도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1박 2일간 진행하게 됐다”며 “청소년의 창의체험교육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2019 여름 청소년창의체험지도사 연수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창의체험문화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청소년창의체험문화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 대상 창의체험 교육 콘텐츠를 연구하고 있다. ‘보드게임은 모두의 보약입니다’라는 기치를 바탕으로 소통의 도구인 ‘보약게임’과 비영리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학지사 인싸이트 심리검사연구소, 한국체육진로교육협회 등과 협업하여 실내에서 쉽게 배우고 즐기는 ‘스포츠스태킹’, 심리검사 도구를 융합하여 학교현장에서 활용형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여 각 지역교육청 및 학교기관에 찾아가는 오프라인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