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8:21
연예

DAY6, 빛나는 청춘의 페이지 썼다…자체 최고 성과로 활동 종료

기사입력 2019.07.29 10:12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가 데뷔 후 최고 성과를 거뒀다. 

DAY6는 지난 28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2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 곡은 공개와 함께 벅스, 네이버 뮤직 등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DAY6에게 데뷔 4년만에 첫 음원차트 1위라는 기쁨을 안겼다. 벅스에서는 주간 음원차트 정상에도 올랐다.

'K팝 대표 밴드'의 위상도 다시금 증명했다. 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역시 리뷰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밴드"라고 호평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DAY6는 데뷔 첫 음악방송 1위의 영광도 차지했다. 24일 MBC 뮤직 '쇼! 챔피언'과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이어 1위 트로피를 안은 것. 

DAY6는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데뷔 후 최고 성적이라는 성과로, 이번 앨범의 기획 의도에 걸맞게 '가장 빛나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게 됐다.

DAY6는 "My Day(마이데이:팬덤명)와 함께 쓴 '한 페이지'를 소중히 간직하겠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하는 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팬분들께 진심으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DAY6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2019 월드투어 'DAY6 WORLD TOUR 'GRAVITY'(데이식스 월드투어 '그래비티')'의 서막을 올린다. 국내 공연 중 자체 최대 규모로 팬들과 만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