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2:45
연예

'스위니토드' 조승우·홍광호·박은태·옥주현 등 캐스팅…10월 개막[공식입장]

기사입력 2019.07.22 09:27 / 기사수정 2019.07.22 09:2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브로드웨이 초연 40주년을 맞은 '스위니토드'가 10월 2일부터 샤롯데씨어터에서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공연한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작곡가 스티븐 손드하임의 작품으로 파격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손드하임의 음악이 어우러진 스릴러다. 

최근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그리스'를 선보인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프로듀서는 스티븐 손드하임 작품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연출가 에릭 셰퍼, 뮤지컬 '타이타닉'의 무대 디자이너 폴 드푸와 함께 새로운 무대를 보여준다. 

2019 뮤지컬 '스위니토드'에는 조승우, 홍광호, 박은태, 옥주현, 김지현, 린아, 김도형, 서영주, 임준혁, 신주협, 신재범, 최서연, 이지수 등이 출연한다.

아내와 딸을 빼앗기고 외딴 섬으로 추방을 당한 뒤 15년 만에 돌아온 비운의 이발사 스위니토드 역은 조승우와 홍광호, 박은태가 맡는다.

조승우는 2016년 공연 이후 다시 한 번 '스위니토드' 무대에 오른다. 그는 능청스럽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스위니토드’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광기어린 눈빛과 폭발적인 감정으로 핏빛의 복수극을 완성했다. "같은 작품도 매번 새로움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한다"는 조승우가 이번 시즌 한층 깊어진 내면 연기와 능숙함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스위니토드’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홍광호가 스위니토드로 처음무대에 선다. 2007년 국내 초연 당시 토비아스로 출연했던 홍광호는 12년만에 주인공 스위니토드로 캐스팅됐다. 홍광호는 관객들에 의해 ‘스위니토드’에 출연했으면 하는 배우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은태 역시 스위니토드를 맡았다. 복수의 광기에 사로잡힌 인물로 폭넓은 연기스펙트럼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스티븐 손드하임의 기괴한 음악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교도 필요하다.

'스위니토드' 측은 "박은태는 최적의 캐스팅이라고 할 수 있다. 늘 완벽에 완벽을 추구하는 박은태가 이번에는 또 어떤 인생캐릭터를 선보일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옥주현, 김지현, 린아가 스위니토드에게 연정을 품고 그의 복수를 돕는 파이가게 주인 러빗부인으로 출연한다.

조승우와 함께 2016년 뮤지컬 '스위니토드'에 출연한 옥주현이 다시 돌아온다. 2016년 공연 당시 파워풀한 가창력과 능청스러운 연기로 수다스럽고 주책맞은 러빗 부인을 소화했다. 이번 시즌에는 디테일을 강화한 러빗 부인을 선보인다.

브라운관과 스크린,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 김지현 역시 러빗 부인으로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 주로 단아하고 차분하지만 강단 있는 외유내강형의 캐릭터를 맡아 온 김지현은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린아 역시 주책 맞고 경박하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이 더해진 러빗 부인을 선보인다. 경쾌한 에너지로 재탄생할 러빗 부인은 어떤 모습일지 주목된다.

스위니토드로부터 모든 것을 빼앗은, 부도덕한 판사 터핀에는 김도형과 서영주가 캐스팅됐다. 서영주는 2016년 공연 당시 터핀 판사로 출연해 악역 연기를 펼친 바 있다.

스위니토드’를 구해주고 조안나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안소니 역은 배우 임준혁이 맡았다. 러빗 부인의 파이 가게에서 일을 돕는 순진한 소년 토비아스는 신주협과 신재범이 연기한다. 

스위니 토드의 아름다운 딸로 터핀 판사에게 강제로 입양 당해 갇혀 사는 ‘조안나’에는 최서연과 이지수가 더블 캐스팅됐다. 뮤지컬 '그리스', '몬테크리스토', '햄릿', '그날들' 등에 출연한 최서연이 새로운 조안나로 발탁됐다. 2016년 공연 당시 조안나를 연기한 이지수도 다시 한 번 조안나 역을 거머쥐었다.

'스위니토드'는 10월 2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한다. 8월 초 티켓 오픈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스위니 토드 포스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