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0:46
경제

미우새 홍선영, 12kg 감량 지원군 ‘예쁨미 식단’ 공개….인증 바람으로 이어져

기사입력 2019.07.19 23:49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홍진영언니 홍선영이 12kg 감량의 든든한 지원군인 간헐적 다이어트식단을 개인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이에 미용, 뷰티시장의 다이어트 바람을 타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증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홍선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운동과 식단조절에 대한 근황을 전하며 #하루한끼는 #예쁨미 라는 태그를 통해 요즘 이슈가 되고있는 저항전분식단의 인증샷을 올렸다

이에 저항전분이 함유된 영양쌀눈밥 예쁨미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며 뷰티, 패션 아이템의 인증이 주를 이루는 SNS미디어에 때아닌 쌀 인증바람이 젊은 사람들 사이에 퍼진 것이다

홍선영은 SBS 인기예능 '미운우리새끼'에 출연중이며 출연할 때마다 이슈를 몰고다니는 트랜드메이커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 아직은 대중들에게 생소한 저항전분밥을 알리며 '건강하게 먹고 예쁘게 사는' 일상을 추천해 눈길을 끌었다.

홍선영은 지난 6월 소아당뇨인들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훈훈한 행보도 이어자고 있다.

한편, 예쁨미는 저항전분 가공 기술을 이용해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양을 현저히 줄인 다이어트 쌀 브랜드로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를 표방한다.

저항성 전분이 함유된 예쁨미는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너뷰티 시장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직관적인 대안이며 쌀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주목 받고 있다.

저항전분은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 쌀이다. 소장의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대장에서 느리게 소화되어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킨다.

최근 연구에서 저항전분은 혈당을 조절하고 비만예방에 도움을 주며 관련 심혈관계 질환을 억제한다고 보고되고 있다. 저항전분의 유익한 생리활성과 고온에서 열에 안정적인 성질, 점도의 변화가 적은 점을 이용해 다양한 가공식품에 첨가하여 식품의 질을 향상시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느리게 소화되는 저항성전분은 대장에서 프리바이오틱스로 변화돼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어 대장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불리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