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20:13
게임

[네임드 2010] '리저렉션' 팀 철권 부문 우승, 힘찬 부활의 날갯짓 시작하다

기사입력 2010.03.21 19:30 / 기사수정 2010.03.21 19:30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용산, 백종모 기자] 국내 최강 철권유저들이 뭉친 리저렉션(Resurrection) 팀이 첫 방송 경기에서 우승을 달성했다.

21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펼쳐진, 온게임넷 '네임드 2010'에서는 서든어텍,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철권6 부문 경기가 진행되었다.

'네임드 2010' 철권6 부문에서는 리저렉션(배재민, 김정우, 장종혁), 스페셜리스트(홍선표, 한동욱, 민정현), 슈퍼스타(박일권, 최선휘, 김현진), 왕년의 우승자들(주정웅, 신동일, 김제우)의 4팀이 참가하여, 4세트 선 승제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승리 팀을 가렸다. 1~3세트까지는 엔트리가 고정방식으로, 4세트부터는 승자연전 방식으로 치러졌다.

돌아온 철권계의 전설 무릎(배재민/브라이언)과, 테켄 크래쉬 우승의 주역 홀맨(김정우/라스), 그리고 우승이 목마른 최고의 데빌진 통발러브(장종혁)가 뭉친 리저렉션 팀은 '스페셜리스트'와 '슈퍼스타'라는 강팀을 연이어 격파하고 우승을 달성했다. 



▶홀맨, 3승으로 맹활약

4강 1경기에서는 스페셜리스트와 리저렉션이 맞붙었다.

1세트에서 리저렉션의 선봉으로 나선 무릎(배재민/브라이언)은 초반 미스티(민정현/에디)의 잡기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1라운드에서 역전승을 따낸 이후 상대를 벽에 몰아붙이며 침착하게 승리를 따냈다.

2세트에서는 스페셜리스트의 한쿠마(한동욱/리리)와 리저렉션의 홀맨(김정우/라스)이 맞붙었다. 홀맨은 특유의 원투 압박에 이은 잡기와 하단 공격으로 허를 찌르는 패턴으로 한쿠마를 3-1로 잡아냈다. 캐릭터를 리리로 바꾸어 들고 나온 한쿠마는 라운드 1개만을 따내는데 그쳤다.

3세트에서는 레인(홍선표/브루스)과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가 맞붙었다. 레인은 1라운드를 레이지 상황에서 역전으로 가져간 뒤 심리전에서 통발러브에게 앞서며 라운드 스코어 3-1로 3세트를 가져갔다. 통발러브는 윤회에 이은 콤보로 3라운드를 가져갔지만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

4세트에서는 미스티(민정현/에디)와 홀맨(김정우/라스)이 맞붙었다. 홀맨은 거리를 벌린 뒤 미스티의 하단을 잘 방어하며, 근접전에서 원투에 이은 심리전으로 경기를 잡아나갔다. 미스티도 4라운드를 따내며 추격했으나, 결국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다. 압도적인 기량을 보인 홀맨이 3-1로 4세트를 가져갔다.

5세트에서는 레인(홍선표/브루스)과 홀맨(김정우/라스)이 맞붙었다. 3세트까지 스페셜리스트의 유일한 1승을 가져왔던 레인이었지만, 홀맨의 벽을 넘어서지는 못했다. 레인은 1라운드에서 벽콤보를 성공시키며 기선을 잡았으나, 홀맨의 단단한 가드에 막혀 역전을 허용했다. 레인은 2라운드에서 벽콤보를 실패한 뒤 레이지 상태에서 홀맨과 대립했으나, 결국 역전에 실패했다. 3라운드에서는 레인이 승리를 가져가는 듯 했으나, 홀맨이 마지막 순간 극적 하단 흘리기를 성공시키며 역전, 라운드 스코어 3-0으로 5세트를 가져가며 팀을 결승에 진출시켰다.

▶광견진, 충격의 2연패

4강 2경기에서는 '슈퍼스타' 와 '왕년의 우승자들'이 맞붙었다.

1세트에서는 슈퍼스타의 말구(박일권/로우)와 왕년의 우승자들의 광견진(신동일/화랑)이 맞붙었다. 오랜만에 등장한 광견진 선수의 화려한 플레이를 기대했지만, 말구의 벽이 너무 높았다. 말구(박일권/로우)는 적절한 거리조절과 견제로 광견진의 초스카이 기술을 봉쇄, 3-0으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슈퍼스타의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과 왕년의 우승자들의 나락호프(주정중/머덕)가 맞붙었다. 방어에 일가견이 있는 양 선수에서의 대결에서는 나락호프가 먼저 1,2라운드를 따내며 앞서나갔다. 나락호프는 거리조절로 잡다캐릭의 초풍 기술을 흘린 뒤 1라운드를 따냈고, 2라운드에서는 절대 방어를 앞세워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3라운드부터 나락호프의 플레이가 느슨해진 틈을 타 틈을 노리기 시작한 잡다캐릭은 초풍 카운터를 연달아 터트리며 3,4,5라운드를 모두 따내며 역전으로 2세트를 가져갔다.

3세트에서는 슈퍼스타의 썬칩(최선휘/브라이언)과 냉면성인(김제우/로져)이 맞붙었다. 1,2 라운드에서 썬칩은 빠른 중단 공격을 이용한 패턴 플레이로 냉면성인을 쉽게 잡아냈다. 그러나 스텀프에 이은 콤보와 하단 공격으로 냉면성인이 3,4라운드를 잡으며 따라붙었다. 그러나 빠른 공격 위주로 착실히 상대의 체력을 빼았은 썬칩이 5라운드를 잡아내며 3세트를 가져갔다.

4세트에서는 말구(박일권/로우)와 광견진(신동일/화랑)이 다시 한 번 만났다. 1세트에서 패했던 상대인 말구를 다시 만난 광견진은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공격을 노렸다. 그러나 스텝으로 거리조절을 하며 화랑의 큰 공격을 막아낸 말구가 라운드 스코어 3-0으로 승리를 거뒀다. 광견진은 큰 기술로 콤보를 노렸으나 말구의 빠른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며 다시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박빙의 승부가 펼쳐진 결승전

결승전에서는 리저렉션과 슈퍼스타가 맞붙었다.

1세트에서는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와 말구(박일권/로우)가 맞붙었다. 통발러브가 말구의 초반 공세를 막으며 1라운드를 가져갔으나, 말구는 써머솔트 킥으로 상대의 공격을 무마시킨 뒤 콤보를 성공시키는 한편, 수비적인 플레이로 나서며 상대의 체력을 깎아내는 작전으로 2,3,4라운드를 모두 따내며 3-1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무릎(배재민/브라이언)과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이 맞붙었다. 잡다캐릭이 무릎의 양손 잡기를 피하며 반격에 성공, 1라운드를 가져갔으나, 이후 무릎이 상대의 초풍 공격을 거리조절로 봉쇄하고 2,3,4라운드를 가져가며 3-1로 2세트를 가져갔다.

3세트에서는 홀맨(김정우/라스)과 썬칩(최선휘/브라이언)이 맞붙었다. 방어가 뛰어난 선수끼리의 대결이었으나, 방어력에서는 홀맨이 한 수 앞섰다. 썬칩의 패턴을 방어하며 특유의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한 홀맨은 1,3,4라운드를 가져갔다. 썬칩은 상대의 기상타이밍을 노린 공격으로 2라운드만 따내는데 그쳤다.

4세트에서는 말구(박일권/로우)가 무릎(배재민/브라이언)을 3-0으로 제압했다. 말구는 백스텝으로 거리를 유지하며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몰아붙인 뒤, 써머솔트 킥으로 상대의 큰 공격을 봉쇄하며 승리를 따냈다.

5세트에서는 말구(박일권/로우)를 잡기위해 리저렉션에서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가 나섰으나 승리를 따내는데 실패했다. 양 선수가 수비적인 플레이로 나온 가운데 접전이 이어졌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말구가 승리를 가져가며 3-2로 2연승에 성공, 마지막 세트까지 경기를 이어갔다.

6세트에서는 홀맨(김정우/라스)이 출전, 말구(박일권/로우)를 3-1로 잡아냈다. 말구가 홀맨의 공격을 막아내며 콤보로 1라운드를 가져갔으나, 상대의 빈틈을 노려 벽까지 상대를 몰아넣은 홀맨이 2,3,4라운드를 매 라운드 간발의 차로 따내며 승리를 가져갔다.

7세트에서는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이 홀맨(김정우/라스)과 마지막 승부를 펼쳤다. 홀맨은 상대의 초풍 공격을 계속 흘리며 역습에 성공, 상대의 공격 패턴을 봉쇄하며 몰아붙였다. 홀맨은 1,2,4라운드를 따내며 3-1로 마지막 7세트를 승리로 장식, 팀에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네임드 2010 철권 부문 경기 결과


▶우승팀: Resurrection

▼4강 1경기: 스페셜리스트  1 - 4  Resurrection

1set : 미스티(민정현/에디)  0 - 3  무릎(배재민/브라이언)

2set : 한쿠마(한동욱/리리)  1 - 3  홀맨(김정우/라스)

3set : 레인(홍선표/브루스)  3 - 1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4set : 미스티(민정현/에디)  1 - 3  홀맨(김정우/라스) <자리교체>

5set : 레인(홍선표/브루스)  2 - 3  홀맨(김정우/라스) 

▼4강 2경기: 슈퍼스타  4 - 0  왕년의 우승자들

1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광견진(신동일/화랑)

2set :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  3 - 3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set : 썬칩(최선휘/브라이언)  3 - 2  냉면성인(김제우/로져)

4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광견진(신동일/화랑) <자리교체>

▼결승전: Resurrection  4 - 3  슈퍼스타

1set :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1 - 3  말구(박일권/로우)

2set : 무릎(배재민/브라이언)  3 - 1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

3set : 홀맨(김정우/라스)  3 - 1  썬칩(최선휘/브라이언)

4set : 무릎(배재민/브라이언)  0 - 3  말구(박일권/로우) <자리교체>

5set : 통발러브(장종혁/데빌진)  2 - 3  말구(박일권/로우) 

6set : 홀맨(김정우/라스)  3 - 1  말구(박일권/로우)

7set : 홀맨(김정우/라스)  3 - 1  잡다캐릭(김현진/헤이하치)



백종모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