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15
게임

아이두게임, 게임 제작부터 유통까지 지원 대폭 확대

기사입력 2010.03.11 16:18 / 기사수정 2010.03.11 16:18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의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http://idogame.hangame.com)은 보다 퀄리티 있는 게임을 확보하고 전문 개발자 및 국내 중소개발사들도 오픈형 플랫폼을 활용하여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아이두게임'의 제작환경과 서비스 플랫폼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이두게임'은 별도의 게임 제작 및 서비스 비용 없이 누구나 '게임 오븐'이라는 제작 툴을 사용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실현하고, 한게임의 서비스 인프라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을 서비스하며, 게임의 인기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신개념 게임 오픈 마켓으로 지난해 12월 2차 CBT까지 진행됐다.

한게임은 '아이두게임'의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중소 개발사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인기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발사를 위해 플랫폼, 보너스 지원, 그리고 마케팅 지원을 대폭 강화할 계획으로 이는 궁극적으로 '아이두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퀄리티가 보장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웹 기반에서의 사용자 접근성 강화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게임별 로비 구성 ▶UI 및 게임 진행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지원 ▶'게임 오븐'의 지속적 개선 등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개발자들은 다양한 온라임 게임을 접해온 한국 유저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는 수준 높은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아이두게임'은 진정한 게임 오픈 마켓으로 발전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게임의 수익을 자체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부분유료화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인기에 따라 월 최대 2억 원의 동접 보너스를 제공하는 등 개발자들의 혜택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한게임의 인기 캐주얼게임 '사천성'의 리메이크 및 UGC 맵 제작 등을 '아이두게임' 플랫폼을 통해 독려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캐주얼게임 콘텐츠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사천성' 리메이크 후 그 성과에 따라 1억 원에 달하는 스페셜 보너스 및 동접 보너스를 지급해, 개발자들은 기존 한게임 이용자 풀을 기반으로 직접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아이두게임'은 오는 4월 '게임 오븐 1.3 베타'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변화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는 7월, 3차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2010년 하반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