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닷컴]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중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3일 정기 점검을 마치고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
이날 로스트아크 업데이트에서는 토벌 6단계 레이드의 영혼 수확 보상이 개선되고, 상점/물물교환·퀘스트·항해·아이템/이정표 등에 조정 및 개선이 이뤄졌다.
다음은 3일 정기 점검 이후 적용된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내역 전문.
[레이드]
토벌 6단계 레이드 영혼 수확 보상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숙련] 루메루스
- '갈라토늄' 획득량 증가
- '갈망의 파편' 보상 추가
- [숙련] 레기오로스
- '부러진 뼈 III 각인서' 보상 추가
- '갈라토늄' 획득량 증가
- '갈망의 파편' 보상 추가
- [숙련] 벨가누스
- '번개의 분노 III 각인서' 보상 추가
- '갈라토늄' 획득량 증가
- '갈망의 파편' 보상 추가
- 아카테스
- '갈라토늄' 획득량 증가
- '갈망의 파편' 보상 추가
[상점/물물교환]
- 대도시의 명품 상인에게서 새로운 550레벨 귀걸이 1종과 반지 1종을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레벨 515 이상 캐릭터가 아래의 각 콘텐츠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슬레이어의 증표 : 5개
- 몽환의 결정석 : 40개
- 플래티넘 주화 : 30개
- 기에나의 눈물 : 10개
- 투지의 증표 : 50개
- PVP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학살자의 정수 I' 아이템의 구매제한 아이템레벨을 '615' 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막힌 양조장, 오만의 방주, 크누트의 무덤 노말 난이도에서 얻을 수 있는 각 던전 파편으로 던전 입구의 물물교환 NPC를 통해 '거래 가능'한 장신구 상자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퀘스트]
- 주간 에포나 의뢰 중 레이드 토벌 퀘스트 제목을 [일반]에서 [일반/견습]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견습 레이드 토벌 시 반영되지 않던 일부 주간 에포나 의뢰를 수정하였습니다.
- 견습 레이드 '흑야의 요호', '벨가누스', '칼엘리고스' 처치 시, '지켜낸 밤의 고요', '영원한 빛의 안식을', '뇌풍을 멈춘 영웅' 퀘스트가 완료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클럽 아비뉴 퀘스트 '언브레이커블 비트'의 '노킹 온 데블스 도어'의 획득처를 1티어, 2티어 카오스던전으로 보다 명확하게 기재하였습니다.
[항해]
- 발푸르기스 섬 던전 '발푸르기스의 밤'에 등장하는 '정화의 구슬'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제자리로 돌아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우마늄과 갈라토늄을 얻을 수 있는 일부 섬의 보상을 태양석 파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볼라르 섬
- 몬테 섬
- 기회의 섬
- 하모니 섬
- 메데이아
- 죽음의 협곡
- 고요한 안식의 섬
- 철갑 청새치 처치 보상으로 교환가능한 욘 해역 전설 지도 상자의 구매 제한을 '원정대 단위 주 1회 '로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이정표]
- 비밀 던전에서 응급 치료약, 연습용 표창 등 상점 판매 배틀 아이템 보상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항해 전설 지도 상자의 사운드와 아이콘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이정표에 욘 대륙 필드보스 '티파니'를 추가하였습니다.
- '우마르의 귀중한 재련 재료 상자' 툴 팁에 구성품의 획득 가능한 수량이 표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태양석 파편 주머니(소, 중, 대)의 아이템 툴 팁 설명을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 변경 전 : 전부 혹은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변경 후 : 전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철갑 청새치 보상 중 '철갑 청새치 고기'의 명칭을 '새치 아가미살'로 변경하였습니다.
[기타]
- 욘 대륙 '시작의 땅'의 '찬란한 금빛 항구' 스퀘어 홀의 위치를 이동이 편하도록 항구 인근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어빌리티 스톤 세공 연속 진행 시 선택한 소모 재화가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맵(M)에 일부 미표기된 위험 해역을 추가하였습니다.
- 증명의 전장 플레이 도중 파티원 상태창을 통해 신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볼라르 섬의 대포 탑승 시, 탑승 유지 시간을 알려주는 가이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창술사 아이덴티티 UI에서 현재 선택하지 않은 스탠스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특정 단계에서의 재련 성공 시 연출을 추가하였습니다.
엑스포츠뉴스닷컴 온라인이슈팀 press1@xportsnews.com / 사진=스마일게이트
박정문 기자 doo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