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카더가든(Car, the garden)의 신곡 ‘우리의 밤을 외워요’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신곡 ‘우리의 밤을 외워요’는 담담하지만 따뜻한 목소리, 아름다운 선율로 위로를 전하는 서정적인 곡으로, 지난 4월 발표한 ‘나무’에 이어 약 2개월 만에 발표된 신곡이다. 특히 ‘우리의 밤을 외워요’는 연애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전작과 달리 이별을 예감한 연인들이 헤어지는 과정을 현실적으로 그리며 눈물을 글썽이게 한다.
‘나무’와 같은 스탭과 배우들이 참여하여 완성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티저 공개부터 팬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사랑”과 “이별”을 테마로 만들어진 한 편의 영화처럼 스토리가 연결되어 카더가든 방식의 “사랑 연작”을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더가든은 이번 싱글에 대해 “‘우리의 밤을 외워요’라는 문장이 후렴과 멜로디를 마무리하는 곡을 만들고 싶었다. 누구나 겪어봤을 이별 과정에서 이별을 받아들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곡을 소개했다. 또한 두 곡에 모두 참여한 이들에게 “’나무’와 ‘우리의 밤을 외워요’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이들을 통해 비로소 완성되었다. 이들이 아니었으면 절대 불가능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히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 편 카더가든은 같은 달 22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유어 가든(YOUR GARDEN)”을 통해 기존 히트곡인 ‘나무’, ‘명동콜링’, ‘그대 나를 일으켜주면’ 등과 함께 신곡 ‘우리의 밤을 외워요’도 라이브로 최초 공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