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5:11
연예

'청하동생그룹' 밴디트 "올해 목표는 이름알리기" [입덕가이드②]

기사입력 2019.05.05 11:05 / 기사수정 2019.05.05 11:05

박소현 기자

팬덤을 키워 나가고 있지만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가수들, 혹은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는 가수들을 엑스포츠뉴스가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입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입덕가이드①에 이어) 

막내 승은은 끼가 철철 흘러 넘칩니다. 하얗고 긴 눈이나 무대에서의 모습은 '여덕'들을 불러 모으기 적합하죠. 가장 먼저 인터뷰지를 받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승은은 예상 밖이었습니다. 딸기 찹쌀떡을 그렸더군요. 팬들이 딸기와 닮았다고 해서 그려봤다는 승은은 포인트로 볼터치도 잊지 않았죠. 막내답게 에너지 넘치는 '핵인싸'이기도 합니다. 인터뷰 당일 대학 시험을 보고 왔다는 승은은 교수님에게 밴디트를 열심히 소개했다는 귀여운 'TMI'도 알려줬습니다. (형광색으로 쓰는 바람에 잘 보이지 않는 팬들에게 궁금한 1가지는 '저 승은이에 대해 뭘 더 알고 싶나용?' 이라고 적혀있답니다.) 

Q. 은이, 모찌 그리고 빼이비?
승은 - 빼이비는 연이언니가 베이비라고 안하고 막내라서 빼이비라고 불러서에요. 팬들은 딸기, 모찌 이렇게 불러주시고요. 
이연 - 제 애정을 듬뿍 담았죠.
승은 - 팬분들이 저를 멋진은이라고 불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막내라 언니들이 다 멋있어서 모찌라고 불러주시는데, 저도 카리스마 있고 멋진 닉네임을 얻고 싶어요. 

Q. 취미도 형형색색으로 예쁘게 재미있고 예쁜 곳을 찾아다닌다고 썼어요. 
승은 -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요. 풍경도 좋아하고요. 
이연 - 완전 멍멍이야. 
승은 - 돌아다니는 것, 새로운 것을 보는 것 좋아해요. 학교가 대학로에 있어서 학교 가는 길에 벚꽃도 봤죠. 

Q. 특기 태권도가 특이한데요. 

승은 - 태권도를 했었어요. 유연성이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검은띠 2단까지 했어요. 

Q. 밴디트 멤버들 중 가장 독보적인 매력지수에요. 
승은 - 언니들이 다 솔직하게 쓸 줄 몰랐어요! 청순과 섹시는 제가 원하는 만큼 쓴거에요. 카리스마는 100! 큐트는 그래도 예전에는 10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많이 늘었으니 100정도로 할게요. 러블리는 0하나 빼서 1000? 양심적으로(웃음). 
시명 - 양심의 크기가 우리집만해. 

Q. 좋아하는 것이 정말 많아요. 

승은 - 광주광역시 사람이라 한식을 맛있게 먹죠. 책읽기는 소설이나 이런 거? 강남에서 이동하면 차가 밀리고 하는데 그때 한강 조명이 야경이 좋아요. 저도 찍고 한강도 많이 찍고 언니들도 잘 찍어줘요. 
이연 - 폰카를 굉장히 잘 다뤄요. 
정우 - 각도를 잘 알죠. 
이연 - 인물 사진을 잘 찍어줘요. 

Q. 승은이 생각하는 입덕포인트도 분명하네요. 
승은 - 저는 막내지만 춤출 때는 시크할 수 있어요! 한쪽에 보조개가 들어가 있어요. 시끄러움은 제가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요!  책임질 수 있죠. 
이연 - 유쾌함을 좋아하시면 승은이에요. 
시명 - 얼굴 자체가 입덕인 것 같은데? 
이연 - 동양미있는 개성있는 얼굴이죠.  
송희 - 애교가 많아요. 자기는 애교 없다고 예전엔 쑥스러워했는데 조금씩 보여주더라고요. 전에도 자기도 모르게 나오는 애교가 많았어요. 

겉보기에는 시크해보이지만 속내는 여린 '김첨지'타입처럼 보입니다. 밴디트의 '왕비' 시명은 자신의 금발을 거침없이 그림에 담아냈습니다. 스물하나라는 의미로 2학년 1반을 쓴 뒤 실제로 2학년 1반이었다고 고백하는 엉뚱한 면모도 있었죠. 어릴 때 극단에 들어가려고 했을 정도로 연극에도 관심이 많고, '왕비'라는 별명을 갖고 있지만 정작 '왕비' 포즈는 어색해하는 시명은 왜 팬들에게 '야 이시명'이라고 불러달라고 했을까요? 

Q. 띠뭉은 어떤 의미인가요?
시명 - 띠뭉도 다룽처럼 부르는 별명이에요. 
이연 - 저희가 귀엽게 부르려고 붙여줬어요. 

Q. 팬들은 시명이를 어떻게 불러주면 좋을까요?
시명 - 야 이시명. (네?) 박력있지 않나요? 팬분들이 시명…. 시명언니…. 하는데 조금 더 친근하게 불러주셨으면 해서요.

Q. 주로 어떤 노래를 듣나요?
시명 - 발라드를 들어요. 김나영, 폴킴, 김동률 선배님을 좋아해요. '취중고백', '사랑의 바보' 이런 곡들도 좋아하고요. 
승은 - 언니가 비지엠을 틀면 추억놀이가 돼요. 
시명 - 제게 7살 차이나는 오빠들이 있는데, 제가 초등학생 때 오빠들은 고등학생이었거든요. 그때 그 오빠들이 이런 노래들을 틀어놓고 잤었어요. 제가 그런 걸 듣고 자랐어요. 

Q. 자기도 특이해요. 
시명 - 연습생 때도 자유시간 주어져도 정해놓고 자야 그 이후에 활동이 가능해요.  
이연 - 칸트인가요?
시명 - 1시 반이면 자야해요. 다행히 아직 1시 반까지 스케줄을 한 적이 없어서 잤어요. 29분이 되면 인사를 하고 바로 자요.
이연 - 시간을 보고 '나 다섯시간 밖에 못 자게 생겼어' 이렇게 이야기 하기도 해요. 
송희 - 위로방이 열린 날은 더 늦게 자요.
시명 - 그때는 위로를 힘차게 해줘야 하거든요. 뮤직비디오 촬영한 날에는 다음날 12시간을 안깨고 자기도 했어요. 

Q. 특기 한국무용도 달리기도 알겠는데 턴은 새롭네요. 

이연 - 턴 진짜 잘해요!
시명 - 흥분을 하면 턴을 해요. 다른 방송에서 워킹을 시켰는데 막 턴을 돌았어요. 신나면 돌고, 할 게 없어도 돌아요(웃음). 

Q. 카리스마는 압도적이지만 다른 것들은 낮아요.
시명 - 제가 갖고 있는 게(웃음). 
송희 - 걸크러시라 그래요. 
이연 - 너무 러블리인데!
시명 - 러블리? 해보고 싶지만 주변에서 다 말려요. 저도 눈웃음이 있는데 한번도 언급된 적이 없어요(웃음). 한번 정도는…. 

Q. 밴디트의 전봇대인가요. 
시명 - 제가 키가 커요. 
이연 - 키도 큰데 비율도 좋아요. 
시명 - 듬직하죠(웃음). 

Q. 야채와 잔인한 걸 싫어하는 군요. 
시명 - 초록색 야채는 다 싫어요. 우엉도 진짜 싫고 연근, 콩도, 팥도…. 
이연 - 샐러드를 먹는다고 해서 신기해서 봤더니 닭고기를 추가하고, 목살을 추가하고…. 
시명 - 과일은 좋아해요. 딸기, 파인애플 이런 거요. 사과와 배는 싫어요. 잔인한 건 제가 피를 못봐서요. 피는 현기증이 나요. 피가 튀지 않으면 괜찮아요. 

Q. 멤버들이 보는 시명이의 입덕포인트는?

송희 - 눈웃음.
시명 - 포기했었는데!
이연 - 우리가 영업할게요!(웃음)

Q. 팬들은 시명이의 어디가 좋다고 하실까요?
시명 - 제가 태어나서 잘생겼다는 말을 많이 들어본게 처음이다. 좋지만 궁금해요. (어떤 칭찬 듣고 싶어요?) 예쁘다?
이연 - 내 친구들이 시명이 네가 제일 예쁘대. 제가 팬이라면 시명이의 유머러스함에 반했을 것 같아요. 너무 센스있고 걸크러시나 기럭지는 말할 것도 없고요.
정우 - 약간의 허당미도 있어요. 
이연 - 저희 모두 아직까지 팬들의 사랑을 받는 게 익숙지 않아서 자꾸 궁금해지는 것 같아요. 

올해 밴디트의 목표는 '이름알리기'입니다. 이연은 "차트나 이런 것보다는 밴디트라는 그룹이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최근 활동을 마무리한 밴디트는 언젠가 '런닝맨', '아는 형님', '인생술집' 등에도 나가보고 싶다네요. 이연은 할머니가 좋아하시는 '안녕하세요'를 꿈꿨고 다른 멤버들은 '개그콘서트', '코미디빅리그' 등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호흡을 보여준 밴디트는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신예입니다. 단번에 큰 꿈을 꾸기보다는 차근차근 성장하는 목표를 갖고 있는 밴디트에게 입덕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