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종전까지 이른바 ‘3대 전통 혼수’ 가전제품으로 사랑 받았던 TV, 냉장고, 세탁기의 양상이 점차 변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그 중 한 자리를 ‘공기청정기’가 꿰차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많은 신혼부부들이 보다 쾌적한 실내 생활을 영위하고자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비단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청정한 공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 위주로 혼수를 준비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구매 트렌드 변화가 나타나면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데 비교적 세심하고 까다로운 기준이 적용되고 있다. 제품 가격부터 정화 범위 등 그 양상은 가지각색이다.
특히 자녀 출산을 앞두고 있는 신혼부부의 경우 공기청정기 구매에 있어 더 세분화된 기준을 필요로 한다. 면역성에 취약한 아기의 경우 농도 짙은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 될 시 호흡기 질환은 물론 폐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다소 높기 때문. 이 연장으로 다수의 신혼부부들 가운데 확실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고가의 공기청정기를 혼수가전으로 택하는 경우가 왕왕 포착되고 있다.
현 흐름 가운데 독일 고품질 공기청정기로 인지도를 높이는 중인 ‘나노드론’은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는 다른 ‘정전기 필터’를 활용해 극초미세입자까지 잡아낼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하며 주목 받고 있다. 노약자, 아기가 있는 가정 및 유치원과 요양원, 산후조리원 등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세계적인 독일의 청정기술을 통해 5단계 공기 정화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균, 악취, 알레르기 항원, 실내 각종 유해물질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나노드론 공기청정기 시스템은 안전, 성능, 효율 및 서비스 면에서 까다롭기로 잘 알려진 독일인증업체(TÜV)의 기준을 통과해 유럽 및 세계 정상급 수준의 국제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연관해 업체 측 관계자는 “한 번 구입할 시 오래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인 만큼 저렴한 가격에 혹해 구입하기 보다는 초미세먼지까지 확실하게 잡아줄 수 있는 탄탄한 성능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다. 구매 당시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품질이 보장된 품목을 구입하는 것이 권장된다”라고 언급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