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9.04.19 10:13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호라이즌)을 발표했다.
아이엠은 19일 오전 아이튠즈와 스포티파이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인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솔로 믹스테이프를 공개했다.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에는 'Horizon'과 '향수(Scent)' 두 곡이 포함, 그만의 음악 세계를 마음껏 드러냈다.
믹스테이프의 첫 번째 노래 ‘Horizon’은 해와 바다가 만나는 수평선을 배경 삼는다. 일출과 일몰의 순간만큼이나 짧지만 강렬하고 열정적으로 감정을 불태우자는 마음을 차근차근 풀어간 곡이다.
두 번째 곡 ‘향수(Scent)’는 향수라는 사물을 통해 추억으로 남아 있는 누군가에게,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더 이상은 지쳐서 가까이하기 싫다는 감정을 투영하며 그의 미안하지만 미안하지 않은 모순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Horizon'은 미국에서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ELHAE)가 함께 참여해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곡. 엘헤이(ELHAE)는 늘어진 트랩 스타일 비트 위로 로맨스를 노래하고 랩 하는 아티스트로, 아이엠과 엘헤이(ELHAE) 모두 부드럽고 그루비 하지만 강렬한 스타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사람의 콜라보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두 아티스트의 이번 협업은 몬스타엑스의 팬덤인 ‘몬베베’가 엘헤이(ELHAE)의 오랜 팬으로 콜라보를 소원했던 아이엠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엘헤이(ELHAE)에게 직접 전하며 성사된 것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여기에 아이엠이 두 곡 모두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음악적 재능을 또 한 번 자랑했으며, ‘Horizon’에는 프로듀서 밀릭(MILLIC)이, ‘향수(Scent)’에는 프로듀서 플레이볼(PlayBall)이 음악 작업에 지원 사격해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