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차세대 랩스타’ 쿠기가 4개월 만에 새 싱글로 돌아왔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쿠기의 새 디지털 싱글 ‘HOOLIGANS(훌리건스)(Feat. BILL STAX)’가 발매된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HOOLIGANS’는 밀리언마켓 힙합 레이블 ATM의 수장 BILL STAX가 지원사격에 나섰다.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쿠기의 랩과 내공을 자랑하는 빌스택스의 랩이 만나 어떤 음악적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쿠기는 한층 더 반항적인 콘셉트가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강렬함을 남겼다. 짧은 영상만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쿠기의 영향력에 힙합신 역시 주목하고 있는 상태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타이틀곡 ‘HOOLIGANS(Feat. BILL STAX)’와 ‘TITLE’ 총 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쿠키가 모두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펼쳤다.
지난해 9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777’에 혜성같이 등장한 신예 래퍼 쿠기는 매 경연마다 신들린 랩 실력과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당시 심사위원 더콰이엇의 ‘원픽 래퍼’로 총애받았던 그는 최근 Mnet ‘고등래퍼3’ 객원 심사위원으로 발탁돼 짧은 시간 내에 놀라운 성장을 보이기도 했다.
2018년을 마무리하며 발매한 미니앨범 ‘EMO #1’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디지털 싱글 ‘HOOLIGANS(Feat. BILL STAX)’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를 통해 넓혀온 쿠기의 음악 세계를 전달할 전망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밀리언마켓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