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6:11
게임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 'IDEA BIGBANG Season 3' 시작

기사입력 2009.12.14 23:00 / 기사수정 2009.12.14 23:00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14일,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 이하 위메이드)의 예비 게임 인들의 경연장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 IDEA BIGBANG Season 3가 시작한다.

3회를 맞는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은 예비 게임 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 게임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게임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순수 게임 공모전이다.

2010년 2월 28일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게임 공모전은 ▲게임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웹게임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접수를 받게 되며, 창의성과 기술성을 종합해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근 게임 산업의 화두인 '웹게임' 부문이 신설되었는데, 상대적으로 개발의 접근성이 높아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예비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참가가 예상된다.

또 응모자가 자신의 게임 기획 의도를 보다 정확히 심사 위원들에게 전달하고 심사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인터뷰 심사'를 추가하는 등 심사 절차를 개선해 공정성을 보강했다.

대상 및 부문별 금상 수상팀 각 1명에게는 위메이드의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 채용의 기회가 주어져, 게임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 사업본부 이경호 본부장은 "창의적인 발상과 기술력은 게임 산업의 근간"이라며 "게임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예비 게임 인들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 1,2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위메이드 창작게임공모전 IDEA BIGBANG Season 3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공식 홈페이지(http://idea.wemade.com) 를 통해 내년 2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수상작은 3월 26일 시상식을 통해 발표된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